테크노아
> e피플 > 인터뷰
[취재] '03 용산 CEO에게 듣는다 - (주)3R 시스템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주)3R 시스템


(주)3R 시스템 류정무 대표이사
http://www.3rsystem.co.kr

1. 귀사의 '03년 주력 상품 및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폐사는 컴퓨터케이스와 냉각장치를 주로 생산하는 회사로써 2003년에는 상반기에 새로 출시되는 2종의 모델과 하반기에 출시예정인 2~3종의 케이스제품이 주력상품이며, 2002년에 히트하였던 포세이돈 워터쿨러의 계량형제품이 선보이게 됩니다. 또한 USB2.0 규격으로 사용하며 6종의 메모리카드들을 모두 인식할 수 있는 메모리카드 리더기를 저렴한 가격에 참신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게 됩니다.

케이스는 앞으로 슬림화되어 가는 추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일부 대기업제품들은 이미 슬림화된 컴퓨터를 선보여 왔습니다. 반면, DIY 시장은 규격화된 메인보드를 사용하여야 하고 사용자들이 많은 부품을 자신의 입맛대로 내장하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에 슬림화된 케이스가 뿌리내리기 어려웠습니다.

그렇지만 점점 컴퓨터가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기기가 아니고 인터넷이라는 첨병을 앞세워 가정생활 깊숙히 파고드는 가전기기의 역할로 변모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슬림화된 컴퓨터의 요구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기업위주로만 진행되던 슬림화 컴퓨터의 추세에 맞추어서 DIY 케이스도 슬림화 시키면서 새로운 시장의 개척에 앞장설 예정이며 슬림케이스의 성공요건은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비단, 케이스뿐만 아니라 모든 기기들이 앞으로는 디자인이 더욱 중요시 되어 제품선택에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하게 될것이라 생각되고 마케팅 계획도 디자인을 위주로 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쪽에 치중할 것입니다. 물론 기능성과 내구성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포세이돈 워터쿨러는 뛰어난 냉각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매니아들에게 호평을 받았지만 워터쿨러의 가장 큰 단점이 설치가 힘들다는 면 때문에 일반 사용자로부터는 외면받아 왔습니다. 따라서 2003년에 새롭게 선보일 포세이돈은 워터펌프와 워터탱크를 일체화시켜서 훨씬 장착이 쉽고 작아진 패키지로 일반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입니다.

2. 주력 상품에 대한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3R 제품은 전통적으로 다소 보수적이면서도 파격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성의 제품에 중심을 맞춰왔습니다. 그러한 3R의 특징에 맞게 폐사의 케이스들은 메탈릭한 계열의 색상을 체택하여 분위기 변화를 주고 최근의 추세에 맞게 곡선보다는 직선위주의 힘있는 디자인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가능케 하였으며 견고함을 느끼게 하여 줍니다.

또한 국내최초로 케이스에 온도계를 채택한 점이나 내장 쿨링팬의 속도조절 기능등은 저희 3R 케이스만의 자랑입니다. 요컨대 3R 이라는 전통을 살리면서도 변화무쌍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저희 3R케이스의 특징으로 대표될 수 있습니다.

3. '03년 IT 업계와 용산을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IT 및 용산시장은 3년째 불황을 맡고 있습니다. 2003년의 전망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역시 어려운 한해가 될 듯 합니다. 냉정하게 이야기하면 암울합니다.

그 이유로는 컴퓨터의 프로세서도 어느정도의 발전한계치에 다다른 듯 하고 국내 경제가 전반적으로 침체기에 있습니다. 폐사는 2002년 한해동안 수출에 모든 회사의 힘을 모았기 때문에 국내의 침체된 경제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경제도 정도의 차이만 있을뿐이지 침체기에 있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새정부출범 등의 호재도 있으므로 약간의 기대는 가져볼만 합니다.

또한, 용산시장은 컴퓨터위주의 시장에서 Play Station 이나 X-BOX 등의 게임기와 게임소프트웨어 산업과 PDA 및 휴대폰 시장으로 빠르게 옮겨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용산시장의 절반이상의 매출을 컴퓨터외 제품이 차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올해 출시 계획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올해는 슬림케이스 2~4종, 일반케이스 2~3종의 출시계획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3R의 케이스들은 기존의 틀을 다소 뛰어 넘는 디자인을 채택할 예정이며 2003년에는 그 파격적인 정도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또한 IO기기위주의 악세사리 생산라인도 이미 갖추었으므로 2003년에는 다양한 악세시라기기들이 3R의 마크를 달고 출시될 것이므로, 컴퓨터 악세사리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늘어나게 되어 소비자들게 기쁨을 드리게 될 것입니다.

2002년에 빅히트 하였던 포세이돈 워터쿨러는 더욱 소형화되고 간편해진 모습으로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대하여 주십시오

2002년 한해에는 3R의 많은 힘을 수출쪽에 주력하여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내수시장에는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치지 않아 국내 소비자들은 3R 제품을 만나보기 쉽지 않았습니다. 이제 수출시장이 안정권에 들어선 만큼 2003년에는 국내 마케팅에도 주력할 예정입니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