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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02' 용산 CEO에게 듣는다. - (주)MSD / (주)시그마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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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MSD

① 귀사의 2002년 주력 상품 및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주)MSD 윤영태 사장
eSLIM 서버와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제품군은 세계적으로 보기 힘든 Prestonia(Pentium4 XEON급) 같은 CPU를 응용한 Hyper Threading 기술을 펼쳐 나가면서 서버 하드웨어 업계를 앞서 나가도록 하고 적합한 솔루션 업체와 제휴하여 그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메인보드는 올초 i845 DDR 제품을 필두로 High End User 시장에 어필하도록 하고 다가오는 DDR Memory 시장을 대비하여 SiS 645 같은 제품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AMD 시장이 넓어지는 것에 대비하여 SiS745와 KT333 같은 가격대와 성능을 모두 충족 시켜 주는 제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로는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Professional Graphic Card의 이미지 확산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며 ELSA 제품이 이에 대하여는 상당히 강세인 점을 활용할 예정입니다.문제는 일반용 제품인데 이에 대하여는 ATi와 nVIDIA 두 가지 제품 모두를 검토하여 고가에서 저가에 이르기까지 풀 라인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② 주력 상품에 대한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eSLIM 서버는 4/4분기에 발표한 Dual XEON 2U 제품을 국내 최초로 발표 했듯이 항상 앞선 사양의 제품 개발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야후나 프리첼, 각종 온라인 게임사들이 eSLIM 서버를 활용하는 것을 보면 잘 알수 있습니다. Softwise나 Linux security 등이 그 회사 솔루션 웨어의 하드웨어 기본 사양으로 eSLIM 모델들을 기준으로 삼고 있어 안정성과 높은 스펙 및 가격면을 충족 시켜 주는 것으로 보고 있스니다. Prestonia 장착 모델의 경우 두 개의 XEON CPU를 탑재하고도 물리적으로 4개의 CPU 인식 및 처리 방식으로 가격대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MSD의 메인보드는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가격대 성능비를 항상 충족 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i845 DDR 의 경우 가격은 저렴하지만 각종 테스트 자료를 보면 뛰어난 성능을 보여 주어 기대를 받고 있스니다.
ELSA 전문 그래픽 카드는 최고급의 3D 그래픽 솔루션을 쓰기에는 필수적인 제품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용자층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시간을 다투는 3D 어플리케이션의 의 가속력은 타 회사와는 비교할 수 없다고 봅니다.

③ 2002년 IT 업계와 용산을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올해는 2002년 월드컵을 맞이하여 IT 업계의 전반적인 성장세는 기대되고 있으나 전자상가 기반의 용산은 그리 낙관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PC 조립 시장의 입지가 작아지고 있고 각종 홈쇼핑과 다양한 쇼핑 채널의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는 것을 보면 용산 시장도 무언가 탈출구를 잘 찾아야 할 것으로 생각듭니다.

④ 올해 출시 계획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eSLIM Prestonia Superserver 시리즈와 공간을 최대로 줄여 유지 비용을 극소화 시킬 수 있고 성능을 올린 Blade 서버군등으로 각종 IDC 센터와 솔루션 업계를 대상으로 홍보 할 예정이며 서버 제품군으로 연간 150억 정도의 매출과 솔루션웨어와 결합한 수출 모델 개발로 100 만불 정도의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는 연간 100 만장 판매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사용자들이 성능과 가격 두 가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과 마케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온라인 OEM 및 하드웨어 정보 사이트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갈 방침입니다.

▣ 시그마컴

① 귀사의 2002년 주력 상품 및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주)시그마컴 주광현 사장

저희 회사는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꾸준하게 컴퓨터 그래픽카드 및 TV 수신카드 시장에서 업계 표준으로 기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OEM 영업영역인 삼성컴퓨터, 삼보컴퓨터, 현주컴퓨터, 현대멀티캡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였으며, 유통시장에서도 서비스 확충 등 다양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면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한 상태입니다.
특히 올해는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그래픽카드 및 TV 수신카드 외에 HDTV 카드를 출시했으며 현재 PVR 셋톱박스 및 소프트웨어방식 HDTV 관련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PVR 셋탑박스에 대한 기대가 큰데, 이 제품의 공급 및 판매를 통해 멀티미디어 전문업체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활성화된 방송인 공중파와 케이블 방송의 다양한 방송 컨텐츠를 채널과 시간의 공간을 초월하여 방송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Time Shifting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가전용 제품입니다. 이 부분에 많은 마케팅과 홍보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② 주력 상품에 대한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저희는 작년 3월 하드웨어 방식의 PC형 HDTV 카드(시그마 Jaguar HDTV), 6월에 사이버 MX 400, 7월에 시그마 MX 400 및 시그마 MX 200이 출시됐고 8월에는 사이버 TV II 및 시그마 지포스3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GeForce Ti 시리즈를 출시해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출시하는 모든 그래픽 제품군들은 사용자들이 가격과 성능에서 큰 만족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PVR 셋탑박스는 Time Shifting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 Time Shifting 기능은 이미 그 효용성과 관심도가 미국을 중심으로 검증 되었으며, 향후 모든 방송 수신기에 기본장착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PVR 기능은 고도의 사회화에 따른 TV 시청 시간대의 변화와 채널이 다양화 될수록 더욱 효율적인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할 것이며, 현재 추진중인 양방향 데이터 방송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③ 2002년 IT 업계와 용산을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작년 그래픽카드 시장은 시장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규모가 제작년보다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수입제품보다는 국산 제품의 판매가 많이 이루어진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굵직굵직한 행사가 많이 열리게 되어서 경제 전체가 활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IT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겠지만 급격하게 성장 한다던지 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봅니다.

작년부터 각 업체들의 경쟁이 매우 심화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 올해도 업체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치열한 경쟁으로 올해는 국내 판매에 한계를 느낀 각 업체들이 해외로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용산 시장도 작년에 비해서는 상황이 나아지리라고 생각은 되지만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매장에서의 판매보다 온라인을 이용한 판매의 비중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구 오프라인 매장의 규모가 점점 대형화될 것입니다.

④ 올해 출시 계획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작년 7월 일본 AIL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데 이어 러시아 PROS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활발한 해외영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작년 10월부터는세계적인 그래픽카드 업체인 3D POWER사에 월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을 시작하였으며 앞으로 그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4월에는 디지털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해 회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6월에는 많은 관심 속에 코스닥 시장에 등록되었습니다.
저희는 재작년 595억원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전반적인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작년은 이 보다 약간 많은 600억원 대의 매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올해 시그마컴은 그래픽카드 및 TV카드 생산업체에서 한 단계 뛰어오른 멀티미디어 전문업체로의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보다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영상과 관련된 분야로의 영역 확대에 힘을 기울일 것이며 확보된 첨단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중장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에서 한단계 올라설 수 있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시스템, 유선통신, 무선통신 분야로 영역을 대폭 확대하면서 대도약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한편으로는 현재까지 정신없이 달려온 부분을 뒤돌아보며 한 단계 올라선 회사로 이끌어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 직원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 및 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현재에도 외부에서 영어강사를 초빙해 무료로 사원들에게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부서원이 필요로 하는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내부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사원 복지부분에 있어서도 더욱 신경 쓸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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