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e피플 > 인터뷰
[정보] 2002' 용산 CEO에게 듣는다. - (주)윌포드 / (주)ZPCOM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주)윌포드



(주)윌포드 심현대 사장

① 귀사의 2002년 주력 상품 및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당사의 올해 주력제품군은 카드류 시장규모의 축소예상과 브랜드형 PC의 성장에 따라 이동형/휴대형 저장장치가 될 것이며, 광고/홍보나 판매전략에서의 타켓 또한 직접적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타켓의 세분화에 따른 개별 공략과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포괄적 공략을 병행하여 보다 빠른 시장 진입과 시장확보를 할 계획입니다.

② 주력 상품에 대한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이번에 저희들이 개발한 "Tzar 2000+" 은 국내 최초로 USB2.0과 IEEE1394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콤보형 이동저장장치케이스로 현재 가장 대중적인 USB1.1보다 33배에서 40배 빠른 전송속도를 사용환경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기존의 이동형저장장치의

경우 9.5mm의 신형 2.5"HDD만 쓸 수 있었던 제약에서 벗어나, 폭넓은 내장규격으로 중고노트북에 내장되어있던 12.5mm이하의 HDD나 12.5mm를 적용한 최신형 고용량(48G이상)HDD까지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호환성을 지닌 제품이다.

③ 2002년 IT 업계와 용산을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용산 전자상가를 중심으로 한 업체들의 사업아이템 변화가 가속화될 것이며, 이에 따라 카드류 판매에 중점을 두고 중간판매상을 거쳐 유통망을 확보하던 유통방식 또한 수입/제조업체에서 직접 소비자판매점으로 가는 식의 중간유통 간소화가 더욱 분명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용산의 매장들 또한 직영점체제나 전문점형식 등으로 변화하여 포괄적인 대형 소비자 매장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생존해 나갈 것입니다.

④ 올해 출시 계획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2002년을 시작으로 1월 10일 이동형저장장치의 제품을 내수시장에 출시했고 , 본 제품의 판매영역은 내수보다 수출에 비중을 많이 두게 될 것입니다.
현재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수출에 대한 판로가 세분화 되어지고 있으며,
각 나라의 바이어들 또한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이여서 제조량의 80% 이상이 수출될 계획입니다. 또한 차기 모델에 대한 로드맵과 개발계획에 따라 연중 2~3가지 제품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 (주)ZPCOM



(주)지피컴 황선준 사장

① 귀사의 2002년 주력 상품 및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우선 제품의 차별화된 라인업 구축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첫번째 주력제품군, 두 번째 주력제품군, 세 번째 특화제품군을 구성하여 메인보드 사업의 성장을 이룰 예정입니다.
가장 주력이 되는 모델은 셔틀사의 VIA 펜티엄4 시리즈, ABIT의 인텔 펜티엄4 시리즈를 주력으로 시장을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밖에 특화제품군에서는 저렴한 PC를 만들기 위한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여 새로운 PC조립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② 주력 상품에 대한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십시오.

저희는 현재 셔틀사의 제품과 아비트사의 제품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우선 셔틀사의 메인보드를 살펴 보면 AV41경우 VIA의 P4X266A 칩셋과 SDR의 조합으로 가격대비 성능에서 그 우수성이 이미 증명되었고 AV40S 의 경우 DDR 메모리를 지원하면서도 가격정책을 SDR과 동일하게 책정하여 소비자의 구매 접근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AV45GTR의 경우 셔틀사의 최고 상위 스펙을 가진 제품으로 VIA P4X266A 칩셋에 8233A 사우스브리지 칩을 사용하고 레이드 기능을 지원하는 최상위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AMD 계열에서 AK35GTR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AMD CPU를 지원하는 최상위 제품으로 성능에 있어서도 현존 최고의 제품을 타겟으로 제작하여 최고의 성능을 보여 주는 제품입니다.

아비트사의 제품의 경우 BD7 (845B0)이 있는데 이 제품은 오버클럭의 대명사 아비트가 선보인 올해 1분기 주력제품입니다. 역시 우수한 성능과 오버클럭기능으로 시장을 선도할 제품입니다.


셔틀사의 AV45GTR


기타 제품군으로 PLE133T 칩셋을 장착한 MV25N 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저렴하고 다양한 부가기능을 탑재한 통합보드로 기본적으로 사운드, 오디오, LAN을 탑재하고도 7만원 후반대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한, SV-24 이라는 지피컴의 베어본 시스템이 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절정의 초미니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사운드, 오디오, LAN ,IEEE 1394등을 장착하고 알루미늄케이스로 구성되어 그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기능에서 소비자를 압도하는 시스템입니다.

③ 2002년 IT 업계와 용산을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주변기기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의 폭은 둔화되어 10% 이내의 시장성장을 이룰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컨드 PC, 통합보드와 같은 그 외의 PC시장은 상장의 원년으로 기록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금력의 부족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는 과감하개 퇴출되어 그 옥석을 가리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책임감을 가지고 사업에 임하는 수입원과 유통업체만이 살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업체들의 빈약한 마진구조가 대형 유통업체의 무책임한 시장경쟁에서 야기된 부분이 큰 만큼 업체들도 많은 각성이 있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2002년에는 가격경쟁에 치우치기보다는 제품의 품질과 A/S 마케팅으로 승부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④ 올해 출시 계획 및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올해 저희들이 정한 매출액은 150억원으로 잡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경우는 수출보다는 내수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제품의 판매전략의 경우 매 제품마다 특성과 출시시기, 가격정책, 유통정책, 홍보정책을 구성하여 영업/마케팅/총판/대리점/제조사와의 유기체적인 움직임으로 승부할 계획입니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