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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형 그래픽카드시장에 새 역사를 쓴다! ELSA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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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5: ELSA와 ATI - Nvidia와의 관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많은 파워유저들이 아시다시피 ELSA 브랜드의 가치는 전문가형 시장에서 더욱 빛납니다. 이런 ELSA의 브랜드와 Nvidia의 기술력이 있었기 때문에 글로리아, 시너지, 쿼드로FX와 같은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제품들이 시장에 나와 인정받고 널리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워크스테이션 시장의 과반수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끈끈한 관계로 이어지던 Nvidia의 관계는 쿼드로 제품을 유통하는 업체가 추가되면서 약간의 변화가 생겼게 되었고 엘사 - 엔비디아의 미래도 다소 불투명해졌습니다. 이 상황에서 그래픽카드 시장의 또다른 강자 ATI가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대한 왕성한 의욕을 가지고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ATI의 경우 SGI의 고급 인력을 영입하면서 대규모로 소프트엔지니어링 팀을 충원했으며 하드웨어적인 우수성을 기반으로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확실한 청사진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ATI가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와 유통구조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었으며 이로 인해 뛰어난 제품을 가지고 있더라도 경쟁사 제품에 밀릴 수밖에 없었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확실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ELSA의 존재는 ATI가 전문가용 그래픽 시장에서 대역전을 할 수 있는 기회로 보였습니다. ELSA 역시 계속되는 기술평가 끝에 앞으로의 가능성이 더 높은 ATI의 손을 들어주었고 ATI와 새로운 프리미엄 파트너 계약을 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협조가 관건일텐데 이는 지속적인 컨퍼런스를 통해 꾸준히 의논중이며 그 결과를 바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기술은 ATI가 유통은 ELSA가 책임지는 Win-Win 전략을 진행중이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ELSA가 지금까지 제공했던 것 이상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데스크탑용 그래픽카드 분야에서도 지난 20여년의 기간 동안 엘사는 고객의 요구에 부흥하는 그래픽카드 제조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타제품과 차별화된 최고의 제품만을 선보여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엘사의 정책일환으로 장기간에 걸쳐 ATI제품을 검토한 결과 기존 엔비디아 제품과 더불어 ATI 제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차세대 PC 그래픽스 환경의 주된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실사 품질의 3D 이미지 표현에 우리의 FALCOX 시리즈는 ATi의 향상된 N-Patch 기술과 16X 이등방성 필터링, FSAA, 향상된 비기오 기술로 시네마틱 그래픽 시대의 기술 선도 파트너로 거듭날 것입니다.

질문 6 : 그렇다면 ELSA는 ATI의 전문가형 제품인 FireGL에 대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우선 전문가용 제품의 경우 성능이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전문가용 프로그램에서 인정받지 못하면 가치가 크게 떨어집니다. 현재 Nvidia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FireGL이 이런 부분에서 다소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전문가용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시설이 모두 마련된 엘사코리아

 하지만 ELSA는 알리아스, 솔리드웍스등 전문가용 프로그램 제조사들과 꾸준한 상호 협력을 통해 FireGL지원을 위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인증을 받고 있는 업체들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도 소프트웨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쿼드로시장 초기부터 지금의 인지도까지 이끌어왔던 곳이 바로 ELSA입니다. 기존의 노우하우가 ELSA에 그대로 있는 만큼 FireGL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필요한 것은 단지 시간일 뿐입니다.

질문 7: 엘사의 차별화 정책 및 제품의 특장점은 무엇인가?

 엘사는 컴퓨터 그래픽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업체라고 자부합니다. 우선 엘사는 다른 업체와 달리 전문가용에서 일반 소비자용까지, 또 PC에서 워크스테이션급까지 모두 화룡할 수 있는 30개가 넘는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타 경쟁사들이 PC급에만 치중하고 있는 반면 엘사는 워크스테이션급의 보드를 공급, CAD 및 DCC 등 하이엔드 전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갖추룻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잇습니다. 또한 향후 서버시장까지 선점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공급할 수 있는 발판도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 확보는 수요층을 확보하는데 타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다.

 또 하나 우리의 장점은 고객에게 최장의 A/S기간을 보장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우리는 고객에게 최소3년에서 최대 6년의 A/S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제품이 다른 업체들의 제품보다 성능을 비롯한 모든 면에서 우월함을 확인하기 위한 정책적인 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고객이 우리 제품을 구입해 최대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질문 8: 앞으로 사업방향과 계획을 알고 싶습니다.

 경기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경제가 더욱 심화돼 판매량 및 매출 모두 힘든 시기였습니다. 때문에 지난해에 비해 다소 감소한 결과치를 보였습니다. 하반기에도 그리 낙관적인 전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에는 드라이버, SW, 엔지니어, AS등의 우리만의 차별화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품질대비 가격을 책정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제품 브랜드 FALCOX의 출시의 진행과 더불어 국내에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및 사용자 지원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 첫째로 신세대 컴퓨터 사용자의 취향에 맞도록 다양한 온, 오프라인에서의 정기적 이벤트 진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발 가까이 다가서는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고급 사용자 및 전문 사용자를 위해 고급 테크니션이 주관하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에정입니다. 애니메이션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포장 박스에 대한 디자인에 대한 인식도 국내에서 크게 확대됨에 따라 하반기에 이번에 선보인 워크스테이션용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올해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올해 그래픽 부분에서 7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시작한 신규 사업이 활성화되면 120억원 가량의 매출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엔비디아와 ATI의 모든 제품군을 어우르는 통합적 그래픽 솔루션의 제조자로서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와 고객으로 새롭게 고객에게 다가설 방침입니다.

질문 9: 파워유저분들에게 마지막 한마디를 하신다면?

 엘사의 경우 전문 고객을 대상으로한 그래픽 카드 선호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할 만큼 국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아직 시장의 상황이 밝은 편은 아니지 엘사코리아는 명성에 걸맞는 제품을 꾸준히 내놓을 것입니다. 제품의 제조단가가 다소 비싸지더라도 품질과 타엽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 하나하나가 최적의 품질을 갖게 함으로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정책이 6년의 보증기간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이고 엘사가 이만큼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바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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