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e피플 > 인터뷰
올한해 게임 분야에서 로지텍이 지향하는 바와 한국 게임 시장 전망등을 제시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미국 라스베가에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2005 CES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정보가전 박람회)에 참가한 로지텍은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일으켰다. CES 2005에 발표된 로지텍의 제품 소개 및 로지텍 게임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제프 호로브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 한해 게임 분야에서 로지텍이 지향하는 바와 한국 게임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등에 살펴보도록 하자.


CES 2005에서 발표한 제품 1.
-
진보적인 섬세함과 함께 강력한 키보드의 제어 기능을 갖춘 로지텍 무선 데스크탑 MX 3100

로지텍은 세계 최초의 레이저 마우스가 곧 무선 키보드와 함께 조합되어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공개된 로지텍 무선 데스크탑 MX™ 3100은 로지텍의 많은 수상 경험을 지닌 많은 로지텍 Logitech MX™1000 무선 레이저 마우스와 강력한 네비게이션 컨트롤 기능을 가진 로지텍의 키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고성능 패키지는 현대의 디지털 세상에서 일하고 즐기는 것을 보다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로지텍의 독점적인 레이저 광선 및 레이저 트래킹 기술은 최근에 소개된 Cordless Logitech MX1000 레이저 마우스를 회사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로 만들어 주었다. 레이저 마우스에서 사용되는 레이저 기술로 전형적인 LED 옵티컬  마우스보다 20배 정도 더 많은 표면의 섬세함을 포착하는 것이 가능하다.  

로지텍의 진보적인 네비게이션 키보드는 사람들이 손끝으로 보다 많은 제어를 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음악과 인터넷 라디오를 듣고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하고 비디오나 사진을 보는 것을 보다 쉽게 만들어 준다.  

MX3100의 키보드는 광택이 나는 미디어 및 네비게이션 컨트롤 버튼을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고 마치 가전 제품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키보드의 각 컨트롤 버튼은   디지털 경험을 보다 쉽고 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미디어 및 업무용 응용프로그램의 기능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키보드의 평평한 디자인과 로우 프로파일은 컴퓨터 작업을 보다 편안하게 할 수 있게 해주고  인체공학적이다.  로지텍의 무선 데스크탑 MX 3100 키보드와 마우스는 진보적인 네비게이션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충전기 역할을 하는 무선 리시버를 공유와 같이 모든 면에서 상호 보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CES 2005에서 발표한 제품 2.
-
완벽한 타이밍: 로지텍, LCD 타이머를 갖춘 무선 프레젠터

로지텍은 1월 5일 미국 라스베거스의 Consumer Electronics Show 에서 빌트인 프로그램이 가능한 타이머를 갖춘 새로운 무선 프레젠테이션 컨트롤러를 공개했다. 새로운 로지텍의 Logitech Cordless 2.4 GHz 프레젠터는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무선으로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제어하면서, 시간을 잘 관리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로지텍의 무선 2.4 GHz 프레젠터는 빈번하게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들고 이동하면서 일하는 증가하는 모바일 전문가들을 위해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청중들과의 아이컨택은 극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청중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CD로 되어 있는 타이머는 발표 중에도 잘 볼 수 있도록 충분히 크고, 타이머가 5분 혹은 10분이 남으면 진동 기능을 제공해서 사용자가 남은 시간을 잘 알아챌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컨트롤 기능은 터치만으로 알 수 있도록 매우 쉽고 사용자가 다음 슬라이드를 찾기 위해 분주하지 않고 청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50 피트의 무선 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거의 어떤 환경에서든 이동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 출시 시점 및 가격 미정)


CES 2005에서 발표한 제품 3.
- HDTV와 PVR를 간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풀컬러: 로지텍 하모니 880 리모트

2005년도 CES에서 로지텍은 복잡한 새 HDTV와 개인 비디오 레코더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적화된 범용 리모트 컨트롤러를 미리 선보였다. 커다란 컬러 디스프레이를 가진 새로운Logitech Harmony 880 은 진보적인 리모트 컨트롤러로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향상된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에서 4월에 런치될 이  새로운 리모트 컨트롤러는 로지텍의 잘 알려진 디자인 전문성을 하모니 리모트 컨트롤러에 까지 확장시킨 첫 제품으로 보다 스타일리쉬하고 직관적인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그래서 홈엔터테인먼트가 더 즐겁고 더 여유롭도록 만들어 준다.

 

이전 하모니 리모트의 편안한 그립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시키면서 새로운 하모니 880은 진동기능과 컬러 LCD 및 섬세하게 조각된 버튼으로 가볍게 눌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동작하게 할 수 있다. 텍스트와 조화된 컬러풀한 아이콘이 LCD에 있어 빠르고 쉽게 홈엔터테인먼트 장비를 실행하도록 할 수 있다.  이 리모트 컨트롤은 충전이 가능하여 배터리의 필요를 제거할 수 있다. 리모트컨트롤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충전이 가능하다.


CES 2005 제프 호로브(Jeff Holove)와의 인터뷰  / 로지텍 게임 제품 마케팅 디렉터

Q1) 로지텍에는 많은 경쟁사들이 있다. 특히 그중에는 First Party 게임 제조사들이 있는데 그러한 경쟁사들과 로지텍 제품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A) 우선 마이크로소프트나 소니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코드레스 제품이 없지만 우리는 무선 제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우리는 게임용 코드레스 헤드셋도 제공하지만 First Party의 경우 이런 무선 제품이 없다.  다시 말해 우리의 차별점은 우리는 퍼스트 파티가 생산하지 않는 제품을 생산하고 이러한 제품으로 퍼스트 파티 제조사와 협력(Co-operation) 을 한다.  물론 무선 제품을 생산하는 다른 업체도 있지만 우리는 퍼스트 파티 제조사의 공식 서드 파티 라이센스를 가지고 제품을 생산하고 퍼스트 파티가 요구하는 품질 규격을 만족시키고 그들의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런 다른 경쟁사와는 다르다. 아울러 우리 제품은 품질 대비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Q2)로지텍의 게이밍 제품 제조에 특별한 전략이 있는가?

A)우선 우리는 퍼스트 파티 제조사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전략이다. 다시 말해 우리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내구성, 그리고 훌륭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Q3) 게임 부문의 디자이너는 몇 명인가?

A) 우리 게임 제품의 경우 전문적인 디자인 능력을 지닌 여러 외부 디자인 에이전시를 이용해 게임을 디자인한다.  예를 들면 이탈리아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제품 디자인 에이전시인 Momo Design사와 같이 각 제품에 맞는 전문적인 외부 디자인 에이전시를 사용해 디자인한다. 즉, 우리 제품에는 우수한 산업 디자인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우리는 (게임)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기능 개발을 유도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예를들면Force Feed Back과 같은 기술은 우리가 SDK를 개발한 것이다. 또한 게임 헤드셋에 Voice Command 같은 기술도 개발했고 이러한 기술이 SOCOM 에 적용되었다.

다음으로 우리 제품은 뛰어난 가격 구조를 가지고 있다. OEM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

** Force Feed Back :  휠이나 조이스틱과 같은 제품에서 게임상에 차가 충돌을 하거나 아니면 주인공이 총에 맞거나 할때 그 힘이 실제로 주변기기에 전달이 되어서 게임머들이 게임에 보다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비슷한 것으로 Vibration Feedback이 있는데요 이것은 다순히 진동효과만 있는 것을 의미한다.. 게임카다로그에는 단순히 FF 나 VF 로 표시되어 있다.

 

Q4) 로지텍 전체 매출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어떻게 되는가?

A) 우리는 매출 비중에 관한 사항은 밝힐 수 없다. 하지만 최근 게임 부문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Q5) 앞으로 런치될 신제품에 대해 소개해 줄 수 있는가?

A) 런치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미리 언급할 수 없지만 몇 가지 신기술 트랜드에 대해 소개하겠다.

우선 미국에서 최근 새로운 타입의 콘솔 제품인 Play Link라는 제품이 소개되었고, 이 제품은 Wireless Extension으로 이더넷이나 모뎀으로 연결해 게임 콘솔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그리고 PSP와 관련된 여태까지 우리가 생산하지 않았던 전혀 새로운 액세사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Jeff 가 엑세사리의 타입에 대해 힌트를 줌 - PSP가 액정이라는 점,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을 언급 - 이와 관련된 제품임을 암시)

최근 제품의 주요 트랜드는 우선 무선 컨트롤러라는 점이다. 미국은 이미 코드레스 컨트롤러의 비중이 유선 대비 35%로 발표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무선으로 많이 이동하고 있다.  한국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Force Feed Back Wheel 역시 하나의 주요 제품이 될 것이다.

그리고 Voice Chat 기능도 하나의 중요한 트랜드로, 우리는 좋은 오디오 드라이버와 좋은 마이크로폰 기술로 PC 헤드셋을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것은 내가 담당하는 분야는 아니지만 Mice, 특히 게임전용 마우스에 많은 기회가 있다고 본다. 아직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게임에 마우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우리는 지난해 MX 510이 게임용 마우스로 매우 성공했으며, 올해는 더 좋은 게임용 마우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

 

Q6) 한국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 게임 비즈니스와 관련해 한국은 PC게임이 매우 강력하고, AP의 게임 제품 매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한국은 우리들에게 있어서 도전해야 할 시장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한국은 게임인구가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처럼 집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PC방에서 게임을 하고 PC방은 사실 베이직 기능을 가진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지.  로지텍이 주력하는 고가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게이머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 것이 우리에게 도전이 된다.  (한국 게이머들은 게임 관련 제품을 매우 하이테크적으로 리뷰를 하고 원하는 것을 쉽게 알아낸다는 점도 언급)

 

Q7) 한국의 많은 로지텍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로지텍의 Goal 은 최신의 기술, 디자인으로 게이머들의 게임 경험을 잘 반영하도록  전달하는 것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다. 특히 로지텍의 게임 제품을 개발하는 우리 팀 모두는 전부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이다. 즉 우리 제품은 게이머들에 의해 디자인되고 만들어 진 것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다.

※ 기사 및 관련 이미지는 로지텍 코리아측에서 제공한 자료를 테크노아에서 편집한 것임을 밝힙니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