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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7.07.10  16: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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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1

Half Life 2 : Episode One

 


Valve의 Half Life 2의 경우 ATI 쪽에 최적화 된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다. 벤치마크는 HardwareOC의 'Half-Life 2 Episode One Bench v1.1' 툴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각 해상도에서 최대 옵션인 AAx8와 AFx16를 적용했다.
 

Half-Life 2 Episode One Bench v1.1로 테스트 했으며, 결과 값이 높을 수록 좋다.


결과를 보면 HL2:EO에서의 CrossFire로 구성했을 때 성능이 대폭 향상 되는 것이 보이며, 해상도에 따라 70~80%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Game 2

Far Cry

 


Cryotek의 Far Cry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Far Cry의 경우 정식으로 발매된지 오래된 게임이지만 높은 제원을 요구하고, 높은 그래픽 수준으로 벤치마크용으로 많이 쓰이는 게임 중 하나다.


HardwareOC의 벤치마크 툴을 썼으며, 그래픽 옵션은 최상, Shader3.0 모델 기반으로 각 AAx8와 AFx16를 적용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HardwareOC로 테스트 했으며, 결과 값이 높을 수록 좋다.


CrossFire를 구성했을 때 일괄적으로 비슷한 수준의 성능 향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 응용 프로그램이나 게임에 따라 성능 향상 폭이 달라 진다. Half Life 2 : Episode One과 비교할 때 Far Cry에서는 CrossFire로 구성했을 때 보다 성능 향상 폭이 적은 것을 알 수 있고, 저해상도인 1024×768에선 20%, 1600×1200에선 67%로 역시 고해상도로 갈수록 성능 향상폭이 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Game 3

Company of Heroes

 


Company of Heroes는 THQ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비교적 최신게임으로 높은 그래픽수준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테스트는 COH 1.61 버전이 썼으며, 게임 자체의 Performance Test 항목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COH 1.61로 테스트 했으며, 결과 값이 높을 수록 좋다.


Company of Heroes도 다른 게임 벤치마크과 비슷하게 CrossFire를 구성했을 때 약 60%의 성능 향상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ame 4

Lost Planet

 


Lost Planet은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한 것으로도 화제를 모음과 동시에 다이렉트X 10을 지원하는 게임으로 화제를 모았다. 테스트는 Lost Planet의 다이렉트X 10 지원 Trial Demo 를 썼으며, Snow와 Cave, 2개의 타임데모를 재생하면서 평균 프레임을 측정했다.
 

▲ 위쪽은 Cave, 아래쪽은 Snow 결과 값이다. 값이 높을 수록 좋다.


Lost Planet는 자체 옵션에서 Multi GPU를 지원하지만, NVIDIA의 SLI를 위한 것처럼 CrossFire 구성했을 때의 성능이 싱글 구성에 비해 성능이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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