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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플러스 - Phy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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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11.07  17: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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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PhysX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물리연산 기능 및 가속을 위해 SDK를 제공하고, APEX나 NaturalMotion 등과 같은 요소들을 꾸준히 추가해 게임 내에서 PhysX 효과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 PhysX 물리엔진의 다양한 효과

 

엔비디아의 PhysX를 통해 구현이 가능한 효과들은 어떠한 물체가 폭발할 시 발생하는 먼지나 연기 등을 표현해 주는 'Particles' 효과와 자연스러운 물의 흐름을 표현하는 Fluid 효과, 괴물의 부드러운 피부 질감을 나타낼 수 있는 'Soft Bodies', 그리고 사람의 수많은 관절을 표현할 수 있는 'Joints', 머리카락이나 옷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Cloth' 등이 있다.

 

▲ GTX280은 쿼드 코어 보다 많은 240개의 코어를 가지고 있다.

 

엔비디아의 GTX280은 쿼드 코어 CPU가 가진 코어 수 4개 보다 60배 많은 240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동소수점 연산 역시 쿼드 코어가 96기가플롭스, GTX280이 930기가플롭스로 약 9배 이상 빠르다. 또한, Fluids와 Soft Bodies, Cloth의 연산에서도 높은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 PhysX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엔비다아의 PhysX를 적용한 게임들이 현재 출시되어 있거나 앞으로 많은 수의 타이틀이 이를 적용,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PhysX의 놀라운 효과와 힘을 느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PhysX는 PC 게임 뿐 아니라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Xbox 360과 PS3, Wii 등의 게임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해져 다양한 플랫폼에서 엔비다아의 PhysX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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