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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인피니아 풀LED 3D TV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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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2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LG전자 서초 R&D 캠퍼스에서 'LG 인피니아 풀LED 3D TV" 발표회를 열었다.

언론 매체와 개인 블로거, 트위터리언들이 초청된 이번 발표회에서 LG전자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인피니아 브랜드의 LX9500 시리즈 TV를 발표했다.

▲ 3D 촬영장비를 동원해 3D영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LX9500은 55인치와 47인치 모델로 출시되며 기존의 에지(Edgel)형 LED TV와 달리 1200여개에 달하는 LED 소자를 화면 전체에 균일하게 배치한 직하형 방식을 채택한 제품이다.

 또한 기존 직하형 제품이 에지형 제품에 비해 불리했던 모니터 두께를 22.3mm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테두리의 폭이 16mm에 불과한 보더리스(borderless) 디자인을 적용해 3D 영상 시청시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55인치 제품 기준으로 약 1200개에 달하는 LED 소자는 화면 후면 전체에 균일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화면을 최대 240개의 구획으로 나누어 영상에 따라 각 구역의 밝기를 조절하는 '로컬 디밍'기술은 일반 에지형 LED 백라이트 방식의 LCD TV에 비해 높은 최고 10,000,000 : 1의 명암비를 제공하며, 셔터 글래스 방식의 안경을 사용해 밝기 저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3D TV 시청시에도 보다 유리한 것이 장점이다.

▲ '로컬 디밍' 기술의 시연 영상

그 외 LG전자가 최초로 선보이는 트루모션 480Hz 기술은 백라이트 스캐닝(Back-Light Scanning) 기술을 통해 3D 영상신호를 초당 480자의 화면으로 구현함으로써, 3D 영상 재생시 발생할 수 있는 Cross-Talk 현상을 기존에 비해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셔터글래스 방식을 사용하는 특성상 전용 안경이 제공되는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D 안경 (AG-S100)은 USB 충전 방식을 사용하며 기존의 투박한 안경들과 달리 미려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LG전자에서 별도의 3D 안경 전담팀을 구성해 개발한 이 안경은 한번 충전으로 약 40시간의 시청이 가능하며 최장 7m 의 시청거리를 갖는다.

 다양한 부가기능 지원도 인피니아 LX9500 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이다.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해 운동, 여행, 동화 등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큐브를 비롯해, 유튜브(YouTube) 동영상, 구글 웹 앨범 서비스인 피카사(Picasa) 등 인터넷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전화/화상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의 지원 계획을 밝혔으며 옵션인 미디어박스를 사용해 DVD 플레이어나 콘솔 게임기, 홈시어터 등과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3D 사진 세계표준 규격인 MPF 재생 기능을 업계 최초로 지원해 3D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별도의 변환작업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 제품 발표회 후 질문 응답을 받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LG 전자측은 전세계 3D TV 시장점유율을 25%로 끌어올려 ‘3D TV에 강한 LG’ 이미지를 굳힌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는 LG전자의 LCD 시장 목표치인 15%보다 10%나 높은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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