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리뷰 > 프리뷰
AONE Legend 940XG - 외형, 제품소개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1.03.24  18:09: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외형 소개

 

 옵티머스 케이스의 외형은 다음과 같다.

 기본적인 크기와 구성은 통상적인 미들 타워 케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전면 5.25형 베이 역시 표준적인 4개를 지원하고 있지만 다소 독특한 느낌의 전면 베젤 디자인이 눈에 띈다.

▲ AONE 레전드 940XG "옵티머스"

 제품명에서 볼 수 있듯 영화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에서 모티브를 따온 듯 한 전면 베젤 디자인은 사이버틱한 느낌을 주고 있다.

▲ '옵티머스 프라임' 의 머리부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탈부착 가능한 5.25형 외부 베이 커버와 하단 흡기부는 메시 형태로 만들어져 통기성을 강화한 디자인으로 마감된 것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 5.25 외부 베이 역시 공기흡입이 용이한 메시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베젤 중앙부에는 2개의 USB 2.0 전면 커넥터와 사운드 입,출력단자, 전원 버튼과 리셋 버튼이 갖추어져 있다.

▲ 입출력 단자와 전원, 리셋 스위치가 보인다. 전원 스위치가 전원/HDD 인디케이터를 겸한다

 케이스 상단에도 내부의 더운 공기를 손쉽게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쿨링팬 장착부가 마련되어 있다.

상부 배기구에는 기본적으로 쿨링팬이 제공되지 않으며 추가로 120mm, 또는 140mm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다.

▲ 상부에도 쿨링팬 장착부가 마련되어 있다

 케이스 내부 구조는 다음과 같다. 옵티머스 케이스의 경우 최근 대세에 따라 하단 파워 서플라이 장착 구조의 케이스 디자인을 채택한 것을 볼 수 있다.

 

▲ 케이스 내부 구조, CPU 쿨러 장착 홀이 가공된 것을 볼 수 있다

하단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하는 케이스의 특성상 조립시 전원 케이블을 반대쪽으로 넘겨 선 정리가 가능하도록 케이블 선 정리홈이 갖춰진 것을 볼 수 있다.

▲ 케이블을 케이스 오른쪽으로 넘겨 선정리가 가능하도록 홀이 마련되어 있다

 AONE의 케이스 제품들의 경우 이전부터 원터치 주변기기 장착 가이드를 채택한 제품이 많았는데 940XG 옵티머스 역시 마찬가지로, 별도의 고정 스크류 없이 5.25 베이에 ODD나 주변기기를 장착할 수 있도록 다이얼식의 원터치 고정 가이드를 제공한다.


▲ 다이얼 방식의 주변기기 장착 마운트를 제공한다

 또한 HDD 역시 착탈식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940XG 옵티머스 케이스의 경우 일반적인 케이스와 달리 HDD를 90도 회전해 장착하는 형식이며 제공되는 가이드는 플라스틱 재질로 HDD를 감싸는 하우징 형태로 되어있다.

▲ HDD 장착 가이드는 사진처럼 기존 마운트 위에 쌓아올리는 구조를 사용한다

 하지만 장탈착 자체는 간단하지만 통상적인 케이스처럼 케이스 좌측에서 접근하는 대신 우측면 커버를 열고 장탈착이 가능해 케이블 정리 면에서는 유용하지만 잦은 HDD 장탈착시는 다소 불편할 것으로 보인다.

▲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마운트 자체는 비교적 견고한 구조이다

 케이스 바닥면에도 상단과 마찬가지로 120/140mm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는 흡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파워 하단부에는 기본으로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내부로의 먼지흡입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볼 수 있다.

▲ 케이스 하단에도 쿨러 장착부가 마련된 것을 볼 수 있다

 케이스 후면에는 기본으로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수냉킷 사용이 가능하도록 호스 연결홀이 마련된 것을 볼 수 있다.

▲ 케이스 후면에는 120mm 쿨러를 기본으로 탑재한다

 

결론

 

 AONE 레전드 940XG '옵티머스' 는 AONE의 미들타워 케이스 제품으로, 기본적인 스펙은 통상적인 미들타워 케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통상 리테일 시장에선 이 제품과 같은 미들타워가 가장 많이 쓰이기에 대부분 샤시를 공유하며 양 측면 패널과 베젤만을 달리하는 유사 신제품이 많고, 때문에 디자인을 제외한 실질적인 차이는 크게 없다시피 한게 보통이니 어찌보면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세부적인 면에서 본 제품은 타 제품들과 구별되는 특징으로 차별화를 두는 것이 이색적인데, 강화된 쿨링 성능 및 편리하게 주변기기 탈부착이 가능한 원터치 가이드들은 3만원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인 본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할때 다소 의외인 부분이다.

 또한 메카닉 캐릭터에서 따온 제품 디자인도 제품을 더욱 독특하게 보이게 하는 요인 중 하나로 평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