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e피플 > 인터뷰
리그오브레전드 제닉스스톰 홍진호 감독 인터뷰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E스포츠에서 불굴의 아이콘이라고 하면 떠 오르는 사람이 누군지 물어본다면?

많은 분들이 홍진호선수라고 하지 않을 까 싶다.

어제 NLB 8강에서 2전 전승으로 신고식을 치르며 2기의 시작을 알린 제닉스 스톰의 홍진호 감독을 만나  선수가 아닌 감독으로써 좋은 팀을 운영하는 철학이 무엇인지, 그가 사용하는 제품이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살펴봤다.

 

질문. 최근 리빙딩을 거치며 Team OP와 결별 했는데, 상심이 크진 않으셨나요?

상심이라고 할게 있나요. 사실 팀 운영이나 나아가는 방향에 있어 잘 맞지 않았던 것 뿐이지 지금도 Team OP 선수들과는 잘 지내고 있어요.  리빌딩을 하는 과정이 꽤 길었고, 팀이 NLB에서 리그를 시작하게 되어서 지금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네요.

질문. 새로운 멤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선수들에게 프로마인드를 강조하는 편인데요. 새로운 멤버들이 나이도 어리고 가능성도 많지만 무엇보다 프로마인드를 갖고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임팩트 정언영 선수나 데이드림 강경민 선수 처럼 어린 친구들이 솔선수범 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는걸 보면, 아직 10대인 어린 친구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네요. 아직은 게임적으로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다른 어느 선수들보다도 풍부한 선수들을 모아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스폰서인 제닉스가 게이밍 기어를 만들고 있는데.  감독님은 그 중 쓰고 계신 것이 있으신가요?

제닉스와 스폰서쉽 계약을 맺으면서 받았던 Tesoro M7 키보드를 지금도 쓰고 있는데요. 아, 그 외에도 헤드셋도 쓰고 있어요. 전에는 기계식 키보드를 쓰지 않았었는데, 써보니깐 확실히 반응이나 키감이 좋아요. 문제는 지인들과 PC방 가서 다른 키보드를 쓰는게 불편하다는 정도?

사실 저보다도 저희 팀원들이 제닉스의 게이밍 기어를 아주 선호하는데, 특히 키보드의 경우에는 선수들이 휴가를 받아서 집에 갈때도 꼭 싸서 들고 가면서 "다른 키보드는 이제 불편해요" 라고 말하는 걸보면 제닉스에서 키보드 하나는 정말 잘 만들어 주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질문. 앞으로 계획을 밝혀주세요.

팀 성적적인 면에서는 우선 NLB 등 예정된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 되겠고, 다음 시즌 챔피언스에 진출하는게 1차 목표가 되겠네요.  하지만 그것보다도 항상 여러분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프로 게이머를 꿈꾸는 어린 친구들에게 가장 가고 싶은 팀, 선망의 대상이 되고 싶다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앞으로도 제닉스 스톰 많이 기대해주세요.

지난 2월 스톰이라는 이름처럼 자신의 네임벨류를 전면에 내세우며 감독으로써 출사표를 던진 홍진호 감독은 1세대 프로게이머로써의 자신의 경험과 마인드를 선수들에게 전수하며 자신의 팀을 운영해나가고 있다. 최근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그의 경력에서 실패라는 말은 항상 새로운 도전과 7전 8기의 정신으로 극복해왔던 그에게 지금의 어려움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 듯 했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청춘90
홍진호 보니 옛 생각나네
(2015-02-09 17:38:48)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e피플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2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한다.하지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번 인물 인터뷰는 이런 걱정을 뒤로하고 20대의 패기로 꿈을 향해 ...
사업자 : 402-02-98698  |  제호 : 테크노아  |  편집인 : 최광명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광명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7092-9770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