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리뷰 > 프리뷰
올림푸스, PEN 시리즈 플래그쉽 모델 E-P5 출시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5.13  14:05: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올림푸스한국이 지난 50년의 PEN 시리즈의 역사 중 최고의 퀄리티를 갖춘 플래그십 모델 OLYMPUS PEN E-P5를 선보였다.

E-P5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PEN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의 장점을 가져왔다. 전체적인 느낌을 완성하는 주요 라인은 세계 최초 하프 프레임 SLR카메라 PEN F의 디자인을 잇되 금속 소재로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다. 전체적인 완성도를 위해 윗면과 앞면, 뒷면의 다이얼과 셔터 버튼 등에 쓰인 금속 부분의 질감을 하나하나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썼으며 카메라 바디에는 바닥을 제외하고 나사 하나 보이지 않도록 마감했다.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탑재된 1/8,000초 초고속 셔터 스피드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안성맞춤이며, 낮시간 촬영 중에도 조리개가 큰 렌즈를 완전히 개방해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ISO Low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낮에도 아웃포커싱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DSLR 카메라 사용자들이 미러리스 카메라에 갖고 있는 가장 큰 불만 요소인 조작성도 크게 향상되었다.

카메라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2개의 다이얼과 후면 레버를 활용해 촬영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4가지 동작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터치로 빠르게

초점을 잡고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순간을 잡고 싶은 사람들이나 초보자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이번 E-P5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추가되어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활용하여 손쉽게 터치로 초점을 잡고 촬영하는 원격 촬영이 가능해졌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작업도 매우 간편해져, LCD창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는 것만으로 간단히 올림푸스 카메라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보다 개성 있는 사진을 SNS에 올릴 수 있도록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아트필터, 포토스토리 등의 사진 효과를 적용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고, 촬영자의 이름이나 메시지 등을 쉽게 넣을 수도 있다.

세계 최초로 OM-D에 적용된 올림푸스만의 기술인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이 더욱 진화된 형태로 E-P5에 탑재되었다.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은 렌즈 종류와 관계없이 수직, 수평, 회전 흔들림 등 다양한 종류의 떨림을 보정해주며 카메라 움직임을 자동으로 감지, 방향과 관계없이 흔들림을 보정해주는 IS-AUTO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영상촬영에서도 훌륭한 보정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초당 9장의 고속 연사가 가능하며, 0.044초의 타임랙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잡을 수 있는 FAST AF 시스템이 장착되었으며, 사진표현의 세계를 넓혀주는 아트 필터와 사진을 여러 장 모아서 표현하는 포토스토리 기능이 제공된다.

타임 인터벌과 사진 매수를 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인터벌 촬영 기능, 인터벌로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타임랩스무비, 영상 촬영 중 화면 일부를 탭하여 선택한 뒤 확대된 영상과 전체 영상을 번갈아 볼 수 있게 하는 텔레컨버터 기능은 다양한 동영상 표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104만 화소의 정전식 3인치 틸팅 터치 패널 LCD는 스포츠 경기에서 사용되는 하이앵글 촬영, 아이들 촬영에 사용되는 로우앵글 촬영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이날 올림푸스는 대낮의 야외촬영과 로우앵글 촬영에 유용한 전자식 뷰파인더 VF-4와 스냅샷과 인물촬영에 최적화된 M.ZUIKO 디지털 단렌즈 블랙버전 3종도 같이 선보인다.

VF-4는 사용이 편리한 1.48x 배율 대형 전자식 뷰파인더로 약 0.032초의 타임랙, 고속 디스플레이 모드, 236만 화소와 100% 시야율을 자랑한다. 뛰어난 광학 디자인으로 화면 주변부와 넓은 영역까지 고해상도와 높은 색 재현율을 보여준다. 아이 센서가 눈을 감지해, 뷰파인더를 바라보기만 해도 뒷면 LCD에서 뷰파인더로 자동으로 전환된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LCD 패널을 틸트하거나 재생메뉴를 활성화하면 아이 센서는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있다.

M.ZUIKO DIGITAL 17mm f1.8, M.ZUIKO DIGITAL 45mm f1.8, M.ZUIKO DIGITAL ED 75mm f1.8 등 3종 렌즈는 마이크로 포서드 규격에 맞춰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사진과 영상 촬영 모두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
M.ZUIKO DIGITAL 17mm f1.8 렌즈는 고성능과 컴팩트한 사이즈의 하이 그레이드 스냅샷 렌즈로, 17mm 단초점의 대구경 렌즈며 M.ZUIKO DIGITAL 45mm f1.8 렌즈는 SLR과 같은 아웃포커싱 효과를 쉽게 얻고 인물촬영에 최적화된 준망원 렌즈로 45mm, 조리개값 f1.8의 단초점 렌즈다. M.ZUIKO DIGITAL ED 75mm f1.8은 인물촬영이나 스튜디오 촬영, 무대나 실내 스포츠 촬영에 최적화된 하이 그레이드 망원렌즈로 75mm, 조리개값 f1.8의 단초점 렌즈며 대구경 f1.8로 높은 선예도와 해상도를 자랑한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