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기획&벤치 > 기획기사
추석 연휴 귀성길, 충전은 하셨나요?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9.10  10:36: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 특히, 이번 추석은 연휴기간 고속도로 교통량이 지난해보다 1% 증가해 역대 최대 교통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찰청은 올해 추석연휴기간 고속도로 교통량이 지난해보다 1% 증가해 역대 최대 교통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찰청은 올해 추석연휴기간 고속도로 교통량이 지난해보다 1% 증가해 역대 최대 교통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길고 긴 귀성길,도로위의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게 된다. 지루한 시간을 달래줄 다양한 컨텐츠를 스마트 기기에 담게 된다.

그러나 컨텐츠를 담을 때 휴대용 충전기나 휴대용 배터리도 함께 챙겨야 한다. 자칫 도로 위에서 배터리 부족으로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위기의 순간을 구원해 줄 스마트한 휴대용 충전기와 휴대용 배터리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새로텍, 휴대용 충전기 SB-5200와 휴대용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게임기,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SB-5200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폭발 위험성을 사전 차단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며, 52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해 어떤 제품이든지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다.

고출력 2A를 지원해 어댑터 방식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고,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OUT포트를 내장한 점이 특징이다. PC나 일반전원으로 충전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SB-5200은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는 충전케이블 일체형으로 깔끔한 외관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휴대가 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어느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인몰드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견고성이 매우 뛰어나다.

애플 전용 30핀 케이블을 함께 제공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 있다.

이 외에 새로텍은 원터치 전원 방식으로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휴대용 보조 배터리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최대 2대까지 한층 빠른 속도로 동시 충전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의 배터리 제조사인 일본 산요社의 배터리셀인 78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

기존의 듀얼 충전 제품들이 1A, 2A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은 1.2A, 2.1A를 지원하여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한층 빠른 속도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1.2A 포트는 스마트폰, MP3 등 각종 소형 디지털 기기를, 2.1A 포트는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태블릿 PC와 같은 대용량 기기를 충전하면 되며, 충방전기능으로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중일 경우, 기기를 연결하고 제품 옆면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는 원터치 전원버튼 방식을 채택하여 매우 편리하다. 종료하려면 전원버튼을 2-3초 가량 누르면 된다. 또한, 일정 시간 연결이나 충전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종료되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

특히, 국내 정부기관의 엄격한 테스트에 합격한 KC 인증서를 취득하여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이다.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4단계 블루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외부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친환경 UV 코팅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경도, 내구성, 내마모성을 높였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소니코리아,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F5와 CP-V3 2종 출시

소니코리아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 신제품 CP-F5와 CP-V3 2종을 최근 출시했다.

소니 CP-F5는 기존 CP-F1의 3500밀리암페어 대비 40% 향상된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최대 5V/1.5A의 높은 USB 출력을 지원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약 2회 이상 충전할 수 있다.

USB 입력단자를 통해 약 1000회 이상 충전 가능하며, 한 번 충전으로 스마트폰은 최대 20시간, 태블릿PC는 최대 7.5시간, 디지털 카메라는 최대 7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활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아웃도어족에게 적합하다.

특히 리튬 이온 폴리머 충전지를 탑재해 과충전 방지, 안전 타이머, 비정상적 온도 감지 기능 등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소니의 하이브리드 젤 기술을 통해 1000회 이상 충전 후에도 90% 이상 용량을 보존하는 성능을 갖추었다.

CP-F5는 약 50% 충전 된 상태로 판매되어 구입 후 바로 충전이 가능하고 CP-F5를 충전하면서 스마트 기기를 출력 단자에 연결해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동시 듀얼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등 스마트 기기가 방전 되고 있는 비상 상황에서도 긴급 전원을 제공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약 9.4mm의 초슬림 두께를 자랑하는 CP-F5는 소니만의 세련된 프리미엄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무광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CP-F5로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뽐낼 수 있다. 색상은 골드 컬러로 출시된다.

한편 CP-F3와 함께 출시하는 소니 CP-V3는 약 84g의 무게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그립감의 슬림하고 세련된 스틱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이 돋보이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다.

2800mAh의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하고, 최대 5V/1.5A의 높은 USB 출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의 경우 약 1회 이상 완충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최대 3시간, PS VITA의 경우 3시간에서 최대 2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하루 종일 배터리 걱정 없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약 100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한 리튬 이온 폴리머 충전지를 탑재하였으며 구입 후 바로 충전이 가능한 레디 투 유즈 기능을 지원한다. 색상은 심플한 화이트와 화사한 핑크 두 가지 컬러이다.

노벨뷰, 휴대용 보조배터리 NVB10000 출시
 
노벨뷰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NVB10000을 선보이고 있다. NVB10000은 10,000mAh에 이르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된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각종 휴대용 IT기기를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어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또한, 2,000mA의 고출력으로 어댑터 충전방식보다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 충전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PC 등 2가지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USB 출력포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 외에도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악세서리 등 모든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활용성도 높다.

디자인 또한 기존의 투박한 보조배터리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모서리를 곡선 처리하여 그립감을 높였고, 흰 색상으로 깔끔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제품 상단에 위치한 4개의 LED 램프로 보조배터리의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고성능 LED 플래시까지 탑재하여 백패킹 시 어두운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먼웍스, 보조배터리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 출시

휴먼웍스는 검증받은 순정 셀로 안정성을 보증하는 보조배터리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을 출시했다.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은 KC, CE 인증을 받은 안정적인 회로를 사용, 과충전, 과방전, 과전압 등의 과부하를 방지하여 아이폰5나 갤럭시S4, 갤럭시노트2와 같은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또한 타 저가형 배터리의 재생 셀과는 차원이 다른 순정 셀을 사용해 뛰어난 안정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며, 성능 저하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제작된 엑스틸 파워플러스 2000은 손가락 한마디 크기에 무게도 65g에 불과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고효율 설계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를 비롯해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안랩, 휴대용기기 보조 배터리 안랩팝 출시

안랩은 휴대용기기 보조 배터리인 안랩팝을 선보이고 있다.   
 
안랩팝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기기를 연결한 후 전원 버튼만 누르면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보조 배터리이다. 아이폰5, 갤럭시 S4 등 최신용 휴대폰은 물론 갤럭시탭,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 MP3, 휴대용 게임기, 카메라, 캠코더까지 다양한 휴대용기기가 지원이 된다.

안랩팝은 장시간 외출이나 외부에서 사용량이 많아진 사용자들이 언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캠핑이나 등산 등 전력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야외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로 스마트폰 고용량 배터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스마트폰, PSP, 휴대용 기기의 경우 약 1회 충전이 가능하다.

안랩팝은 가로 7.5㎝, 세로 3.3㎝, 두께 2.5㎝, 무게 73g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연결된 휴대 기기를 자체적으로 과충전, 과부하 방지, 과방전, 쇼트 현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마이컴 엔진을 탑재해 폭발 위험으로부터 안정성을 높였으며, 삼성 SDI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동시에 효율성도 높였다.

안랩팝은 블루, 옐로우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5핀 마이크로USB 케이블이 들어 있다.

LG전자, 휴대용 충전기 PMC-510  

LG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한 포터블 배터리 2종을 선보이고 있다.

3,000mAh와 6,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갖춘 이 제품은 LG화학의 친환경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LG 모바일용 정품 배터리 팩을 탑재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중 구성의 안전 보호 회로 장치를 통해 과충전, 과방전 및 쇼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술을 탑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PC USB, AC 어댑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포터블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해 기기별 충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6000mAh은 2A의 출력을 지원해 2개의 기기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2개를 동시에 충전해도 1A 분할 출력으로 충전 시간이 느려지지 않아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신속히 충전할 수 있다.

또한 LED 인디케이터를 적용해 배터리 잔량을 한 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으로 화이트 색상의 경우 젊은 층을 겨냥해 전, 후면에 하트 문양이 새겨졌다.

버팔로, 모바일기기용 휴대용 충전기 2종 출시

PC주변기기 전문기업 버팔로는 휴대용 모바일 충전기 2종을 선보이고 있다.

휴대용 모바일 충전기 2종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디지털카메라, 아이팟, 휴대용 게임기 등을 이동 중에도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휴대용 모바일 BSMPA03 모델은 22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1개의 아웃풋 출력단자가 제공된다. BSMPA04모델은 52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2개의 아웃풋 출력단자가 장착돼 2대의 스마트기기를 통시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좌측 상단에 온오프 스위치를 장착해 배터리 낭비를 미리 방지할 수 있으며 스위치 밑에 LED 표시등을 지원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LED는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때에는 녹색 불이 들어오고 배터리백 자체를 충전할 때에는 빨간 불이 들어온다. 휴대용으로 출시된 만큼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크기는 스마트폰 보다 작은 크기로 제작됐다. 색상은 검정색, 흰색, 파랑색, 분홍색 등을 지원한다.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