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기획&벤치 > 벤치마크
혼자서도 잘해요! 싱글 남성들을 위한 가전제품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6  10:11: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세계적으로도 미혼 인구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 결혼을 하고, 자녀가 있어야 행복하다는 사상과는 달리 바쁜 생활과 혼자서도 자립 자족할 수 있는 주변 환경으로 국내에서도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한다고 하는 젊은 층들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국내 1인 가구는 약 488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27%에 달한다고 하니, 1980년 1인 인구가 5%도 되지 않았던 과 비교하면 극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나 혼자 산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매체에서는 부모님이나 가족의 도움 없이도 당당하게 살아가는 싱글남들의 모습이 자주 비춰지고 있다.

이처럼 현대 남성들은 요리, 집안 정리 등 과거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분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이들은 자연스레 유통업계의 주 타깃으로 선점된 지 오래다.

싱글남들은 이전과 달리 제품의 가격부터 기술력, 디자인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기 시작했고 이런 변화된 구매습관으로 인해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해마다 소형가전, 주방가전 업계는 기능성은 물론 남성적인 디자인까지 고려한 ‘맞춤형’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는 2014년 전세계 누적판매 1,000만대를 기록한 스웨덴의 세계적인 가전기업인 일렉트로룩스의 베스트셀러이자 10년간 국내 무선청소기 제품군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그 진가를 증명한 바 있다.

에르고라피도 기존 무선청소기에 핸디청소기를 탑재한 2in1 제품으로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하고 제품의 휴대성을 높이 산 싱글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리튬 배터리를 탑재하여 짧은 충전시간으로 오랜 지속력을 유지해 매번 청소기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여기에 일렉트로룩스만의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집 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 장점이 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변명은 이제 그만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니 대부분의 싱글남들에게 운동은 뒷전이 되었다.

이런 이들을 비웃듯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동작인식 기능을 갖춘 게임기기 ‘키넥트’를 출시한 바 있다.

키넥트는 별도의 컨트롤러나 버튼 없이 게임기 본체가 일초에 무려 30회의 촬영을 하여 인체의 48개 특징점 위치를 추적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 기기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표적인 게임 콘솔인 Xbox 360이나 Xbox One과 연결하여 각종 게임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키넥트 전용 타이틀 중 하나인 유어 쉐이프 2012는 피트니스 전용 타이틀로서 다양한 동작과 디테일한 피드백을 통해 마치 전문 강사에게 트레이닝을 받는 효과가 있다.

집에서도 드라이 클리닝을 할 수 있다고?

남녀를 막론하고 빨래는 가장 꺼려하는 집안 일 중 하나이지만 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욱 골치가 아픈 일이기도 하다.

특히 싱글남들에게 있어 빨래란 어느 집안 일보다 복잡하고 시간을 많이 빼앗는 존재이기도 하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굳이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지 않아도 될만한 옷을 말끔하게 처리해주는 기능이 있다.

버튼 하나로 냄새는 물론 구김, 살균, 건조의 기능까지 갖추어 옷을 걸어 놓기만 해도 마치 새 옷을 입은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한다.

매일 정장을 입어야 하는 회사원부터 겨울철 니트를 자주 입는 대학생들까지 옷감의 손상 없이 산뜻하게 입을 수 있어 싱글남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한 제품이다.

남자도 이제 가꿔야 한다

여성들만 외모에 신경을 쓴다는 이야기는 이제 옛말이다.

이제는 오히려 남성들이 더욱 자기관리를 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트렌드가 널리 퍼져있다.

남성 그루밍의 첫 단계는 얼굴에 난 수염을 정리하는 것이다. 깔끔하게 면도가 된 얼굴은 남성들에게 큰 자신감을 심어주어 매사에 적극적인 멋진 남성으로 거듭나게끔 도와준다.

브라운에서는 마이크로콤 기술로 보다 많은 수염을 커팅날로 이끌어 밀착 면도와 피부 편안함을 선사하는 뉴 시리즈 3를 출시했다.

브라운 New 시리즈 3는 남성들이 면도하는 시간을 줄여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보다 몰두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마이크로콤 테크놀로지를 통해 기존보다 빠른 면도를 돕는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2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한다.하지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번 인물 인터뷰는 이런 걱정을 뒤로하고 20대의 패기로 꿈을 향해 ...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