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뉴스 > 업계소식
ASUS, AM4 소켓 기반 X370, B350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 선보여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3.06  09:52: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ASUS가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M4 소켓 기반 X370, B350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의  출시를 알렸다.

에이수스가 새롭게 출시하는 AM4 소켓 기반의 메인보드는 균형 잡힌 성능과 안정성이 돋보이는 PRIME 시리즈 3종과 게이머 및 전문가를 만족시킬 만한 다채로운 기능을 갖춘 ROG 시리즈 ROG CROSSHAIR VI HERO 제품 1종까지 총 4종이다.

이번 에이수스의 메인보드 시리즈는 AMD의 최신 프로세서 라인업인 라이젠 시리즈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들이 적용되어 사용자는 게이밍, 연산, 데일리 컴퓨팅 등 어떠한 사용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AURA RGB 라이트닝 컨트롤, AURA SYNC, 3D 프린팅 특화 설계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메인보드 시스템을 튜닝할 수 있다.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 4종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PRIME X370-PRO
   

PRIME X370-PRO는 X370 칩셋 기반의 ATX 메인보드로, 5-Way Optimization 기술을 통해 시스템 전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된 5-Way Optimization 기술은 시스템 전반의 발열은 물론 그래픽 카드와 GPU 부분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감지하고 쿨링 제어를 지원한다.

효율적인 에너지 설계에도 신경 쓴 점이 돋보인다. AMD의 SVI2 기술과 호환되는 Digi+전원부 컨트롤 기술은 시스템의 오버클러킹 가능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향상시켜 소비 전력 절감에 매우 효율적이다.

또한, AURA RGB 라이트닝 컨트롤, AURA SYNC 기능으로 사용자는 RGB LED를 통해 시스템을 더욱 아름답게 꾸미고, AURA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하드웨어들과 함께 LED 효과를 동기화할 수 있다.

PRIME B350-PLUS
   

PRIME B350-PLUS는 B350 칩셋 기반의 ATX 메인보드로, 폭넓은 확장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NVME 타입 M.2 포트는 2242~22110 사이즈까지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 장착이 가능하며, 총 2개의 USB 3.1 Type-A 포트는 최대 10Gbp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B350-PLUS는 리얼텍의 ALC887 오디오 코덱이 장착되어 사용자는 더 자연스럽고 웅장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탑재된 오디오 쉴딩 기술은 아날로그/디지털 신호를 완벽하게 분리시켜 소음을 차단하고, 일본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오디오 캐퍼시터는 한층 더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PRIME B350-PLUS
   
PRIME B350M-A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이젠 프로세서의 성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실속형 제품이다. 안정성 및 호환성이 돋보이는 B350M-A는 다른 엔트리 레벨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안정적인 시스템 품질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시스템 보호를 위해 독자적인 기술인 5X Protection III를 적용했다.

5X Protection III 기술은 Safe Slot Core, Stainless-Steel Back I/O 코팅, LAN Guard, Digi+ VRM, Overvoltage Protection 총 5가지 기능으로 구성된다.

안정성 뿐만 아니라 호환성도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B350M-A는 최대 2,666MHz DDR4 메모리를 지원하며, 듀얼 채널 메모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3D 그래픽, 멀티미디어 및 인터넷 환경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시스템을 구동시킬 수 있다.

ROG CROSSHAIR VI HERO
   

ROG CROSSHAIR VI HERO는 AMD의 최신 라이젠 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최상의 성능을 경험하려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하이엔드 제품이다.

압도적인 오버클러킹 가능성과 폭넓은 확장성은 물론, ROG 시리즈만의 다채로운 게이밍 기술 등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집약되어 있어 게이머 및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충분하다.

ROG CROSSHAIR VI HERO은 별도의 핀 헤더를 활용하는 ROG Water Colling Zone를 통해 시스템에 구축된 수냉 솔루션 내부 냉각수의 유속과 온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PRO-Clock 기술로 152~155MHz까지 베이스 클럭을 상승시킬 수 있고, Safe Boot, Retry, BIOS Flashback, Clear CMOS 등의 온보드 버튼으로 오버클럭 작업 중 발생하는 오류를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술 탑재로 사용자의 커스터마이징 활용성 또한 높였다.

ROG CROSSHAIR VI HERO은 3D Printing 특화 디자인으로 사용자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M.2 커버나 케이블 홀더 등의 출력물을 3D 마운트 스크류 홀을 통해 메인보드에 장착할 수 있다.

또, Back I/O 커버와 칩셋 방열판 양쪽에서 LED 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별도의 RGB 헤더와 LED 스트립 선을 통해 더 많은 LED 발광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그리고 AURA SYNC 기능으로 AURA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아이템과 LED 효과를 연동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OG답게 게이머를 위한 기술도 주목된다. ROG 시리즈만의 독특한 사운드 코덱인 SupremeFX High Fidelity S1220A은 -107.2dB의 노이즈 레벨을 보유하고 있어 스트리밍이나 녹음 등의 작업을 진행할 때 소음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Sonic Radar III, GameFirst IV, KeyBot II 등 다양한 게이밍 기술이 탑재되어 게이머는 이를 통해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2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한다.하지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번 인물 인터뷰는 이런 걱정을 뒤로하고 20대의 패기로 꿈을 향해 ...
사업자 : 402-02-98698  |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광명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7092-9770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