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기획&벤치 > 기획기사
울트라 바이올렛 입은 IT 기기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2  15:37: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지난 7일 2018년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울트라 바이올렛을 선정했다.

깊이 있는 보랏빛의 울트라 바이올렛은 독창성과 창의력, 미래를 내다보는 예지력을 의미한다.

다가올 2018년,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적 기술로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인 퍼플 색상의 IT 기기에 주목해보자.

1. 오디오 네트워킹의 혁명 : 야마하뮤직코리아 ISX-80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의 ISX-80은 오디오 네트워크 연결 기술의 새로운 혁명인 뮤직캐스트를 품은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ISX-80은 2개의 저음 재생용 우퍼와 고음을 담당하는 2개의 독립적인 트위터를 제공하여 슬림하고 콤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음질 재생이 가능하다.

가장 눈에 띄는 기술은 야마하가 자체 개발한 뮤직캐스트이다.

뮤직캐스트는 야마하의 애플리케이션 기술로, 뮤직캐스트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어느 방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악의 재생/일시정지, 볼륨, 설정 등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뮤직캐스트를 이용하면 사운드바, 무선 스피커, 하이파이 오디오 등 여러 뮤직캐스트 장치에서 동시에 각기 다른 음원의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ISX-80은 야마하 내 뮤직캐스트를 지원하는 제품 중에서도 고급스럽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신비롭고 은은한 퍼플 색상 제품은 실내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젊은 층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알람 및 라디오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2. 손목 위의 나만의 피트니스 코치 : 가민 비보스마트 3
   
가민의 비보스마트 3은 손목 심박수와 체력 연령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운동 모니터링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 액티비티 트래커다.

특히 내년 트렌드 컬러인 보랏빛으로 무장한 비보스마트 3 퍼플 컬러는 최근 피트니스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보스마트 3는 가민의 비보 라인업 중 최초로 최대산소섭취량을 측정하는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제품을 손목에 착용하면 최대 산소소비량을 측정하여 피트니스 레벨로 변환, 평균 이하부터 월등함까지의 등급으로 측정 결과를 보여준다.

최대산소섭취량은 체력 연령을 측정할 경우에도 사용되는데, 운동을 열심히 할수록 심폐지구력이 강화되어 체력 연령이 내려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심박수 변화를 계산하여 운동 시의 스트레스 지수를 보여주는 기술이 내장되었다.

3. 리듬액션으로 즐기는 신개념 워킹 : 웨어러블헬스케어 루아워크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웨어러블헬스케어의 루아워크는 운동 시 신발에 부착하여 역동적인 워킹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워킹 템포 컨트롤러다.

운동 복장과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는데, 이중 고혹적인 퍼플 컬러는 겨울철 스포츠 웨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3년의 개발을 통해 탄생한 루아워크는 워킹과 헬스케어, 그리고 음악이 접목된 신개념 기기다.

3D 게임 엔진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DDR나 펌프와 같은 리듬 액션 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듯 사용자의 걸음에 맞추어 화면에 나타나는 Bad, Normal, Good, Perfect 4가지 판정과 이펙트가 워킹의 재미를 높여준다.

4. 정밀하고 고도화된 모터 기술력 : 다이슨 슈퍼소닉
   
다이슨의 헤어드라이어 슈퍼소닉은 자사의 히트작인 날개 없는 선풍기를 쏙 빼닮은 헤어드라이어다.

최근 다이슨이 선보인 슈퍼소닉 퍼플 컬러는 기존 모델에 보라색 헤드 장식을 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슈퍼소닉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기술은 다이슨이 자체 개발한 초소형 디지털 모터 V9이다.

103명의 엔지니어가 협력을 통해 개발한 V9 모터는 F1 자동차보다 7배 빠른 분당 11만 번 회전으로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 낸다. 아울러 특허를 받은 에어 멀티 플라이어 기술은 모터에 유입된 공기를 3배 증폭시켜 빠르고 집중적인 바람을 내보내는데, 이를 통해 빠른 모발 건조가 가능하다.

이 외에 초당 20번씩 열 온도를 체크해주는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은 필요 이상의 열로 두피와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