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기획&벤치 > 기획기사
월요병 없는 스마트 오피스 만들어 볼까, 사무실 풍경 바꿀 IT 기기
장민영 기자  |  technoa@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1  09:16: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IT기술이 해가 넘어가는 속도와 발맞춰 성장하면서 사무실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컴퓨터가 고장 나면 모든 업무가 중단되고, 회의록 정리 때문에 밤을 지새우는 일은 모두 옛말이 됐다.

2018년 사무실 풍경을 바꿔줄 IT 기기를 알아보자.

1. 출력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문서 출력은 컴퓨터가 없어도 가능하다.

클라우드에 문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에서 해당 문서를 찾아 프린터에서 바로 인쇄할 수 있다.

프린터도 모바일 출력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이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DocuPrint CM415AP는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에어프린트를 지원해 휴대기기에 있는 문서를 컴퓨터에 옮기지 않고 직접 인쇄 가능한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다.

또한, 1분에 35매 인쇄 속도와 함께 최대 1200X1200dpi 고해상도 인쇄가 가능하다.

이밖에 팀 혹은 개인별로 칼라, 흑백 사용을 제한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며,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환경보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 책상 위 모니터는 2개가 기본!
   
사무실에 들어오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직원들의 책상 위 모니터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함께 쓰거나, 데스크탑에 모니터 한 개를 추가해 사용하는 듀얼 모니터, 트리플 모니터까지 보인다.

더 이상 작은 화면으로 엑셀 파일 속 숫자들을 세기 위해 모니터 속으로 들어갈 것처럼 숙이지 않아도 된다.

듀얼 모니터로는 복잡한 사무실 책상 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제품이 좋다.

에이수스의 프로아트 시리즈 ‘PQ22UC’는 21.6인치 4K UHD 해상도 OLED 패널을 적용한 초경량 슬림 모니터다.

일반 22인치 모니터 무게의 3분의 1에 불과한 울트라 슬림 OLED 패널을 적용해 전문가용 모니터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이동 시 불편했던 단점을 해소했다.

3. 화이트 보드는 사라지고 전자 칠판으로 대체!

   

회의실에는 화이트보드 대신 전자칠판이 자리 잡았다.

이제 마커를 찾아 다른 회의실을 기웃거리지 않아도 되고, 손에 묻은 잉크를 지우기 위해 화장실에서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지난 9일 삼성전자에서 공개한 삼성 플립은 쉽게 말해 화이트 보드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만든 제품이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5인치 크기의 최고 수준의 첨단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전용 펜이 아닌 일반 펜 혹은 손가락을 이용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필기할 수 있다.

지우개는 필요 없다. 손으로 쓰고 손바닥으로 지울 수 있다.

또 와이파이, 근거리무선통신, HDMI, USB 등 다양한 통신, 데이터 전송 규격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같은 IT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 노트 필기는 바로 노트북으로!

   

전자칠판으로 아이데이션을 하고 있는 회의실 속, 열심히 회의록을 정리하는 막내사원이 보인다.

아이디어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와 손은 바삐 움직이지만 표정은 여유롭다.

밤새 회의한 내용을 많은 시간을 들여 정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앞에 놓인 노트북에는 막내사원이 종이에 기록한 내용들이 실시간으로 전자화돼 옮겨지고 있다.

얼핏 보면 일반 노트 같이 생긴 와콤의 뱀부 슬레이트는 아이디어나 회의 등의 내용을 종이에 남기면 디지털 문서로 실시간 변환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기록을 옮겨주는 스마트패드다.

와콤 잉크스페이스에 바로 저장 및 편집할 수 있으며, 저장된 문서는 스마트폰용 드롭박스, 에버노트, 원노트 등으로 전송해 다른 용도로 활용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e피플] 꿈을 향해 날아가는 공군 하사 김종엽
2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한다.하지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번 인물 인터뷰는 이런 걱정을 뒤로하고 20대의 패기로 꿈을 향해 ...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