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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코리아, LG CNS와 협력 통해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시장 공략 가속화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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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2.10  20: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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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코리아가 LG CNS와 협력해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국내 기업의 데이터 기반 혁신 가속화를 지원한다.

SAS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LG CNS와 Smart SMA 사업 확대를 위해 MASP 파트너십을 체결, 국내 기업 고객을 위한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Smart SMA는 LG CNS가 SAS의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소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로, 소비자, 시장, 기업,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셜 미디어의 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높은 정확도로 분석한 후, 시각화된 보고서를 제공해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Smart SMA에는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 SAS 콘텐트 카테고라이제이션, SAS 텍스트 마이너 등 SAS 고급 텍스트 분석 솔루션이 도입됐다.

일례로 국내 한 제조사는 Smart SMA를 도입해 1,000개 이상의 제품 브랜드 및 12,000여 개의 제품 속성에 대한 소비자 감성 데이터를 82~90%의 정확도로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강점과 약점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빠르게 제고할 수 있게 됐다.

Smart SMA는 현재 제조 및 금융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서 철저한 소비자 분석과 전략 수립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SAS MASP 프로그램은 SAS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솔루션을 파트너사의 솔루션 또는 플랫폼에 도입,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해 보다 빠르고 전문적인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협업 프로그램이다.

파트너사는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손쉽게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없이 검증된 솔루션을 도입해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을 사전에 탐지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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