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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아이, 라운즈로 사명 변경, 김명섭 공동 대표이사 선임
장민영 기자  |  technoa@techno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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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11.24  15:3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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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아이가 사명을 서비스명인 라운즈로 일원화하고, 김명섭 공동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명 변경은 사업 초기부터 계획했다. 이스트소프트는 딥러닝 기술로 아이웨어 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안경 구매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2017년 안경 온라인 쇼핑몰을 인수하고 커머스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자사 서비스인 라운즈가 시장에 안착하고 공격적인 브랜딩이 필요한 시점에 사명과 서비스명을 통합할 계획이었다.

라운즈는 소비자의 안경 구매 경험을 바꿔가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모바일앱에서 실제와 거의 유사한 수준의 안경 가상 착용 경험을 제공하며, 직접 안경원을 방문해야 한다는 소비자의 생각을 바꿔온 것이다.

이 과정에서 판매량은 매년 두 배씩 성장했다. 가상으로 안경을 착용해 본 후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은 두 자릿수까지 올랐고, 반품률은 한 자릿수로 줄었다.

지난 3월에는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 대표적인 증강현실 서비스 사례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며 서비스 혁신성 역시 인정받았다.

최근 라운즈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동시에 브랜딩 활동에도 속도가 붙으면서 지금이 사명 변경의 최적기라 판단한 것이다.

라운즈는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기존의 온라인 서비스와 전국 1만개 안경원을 연결하는 새로운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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