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리뷰 > 리뷰
게이밍 기어,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장민영 기자  |  technoa@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4.12  15:19: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게임은 이제 엄연한 놀이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수많은 이들이 유명게임 신작이 출시할 때 뜬 눈으로 밤새며 기다리고, 인기 프로게이머가 되길 꿈꾼다.

게임 문화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는 게임 산업뿐만 아니라 주변기기 시장의 성장 또한 견인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적극적으로 게이밍 기어를 구매한다.

하지만, 게임 입문자 입장에서는 기본적인 지식 없이는 제품을 단번에 선택하기 어렵고, 그렇다고 해서 고가의 하이엔드 급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본격적으로 게임에 재미를 붙여보려는 초보 게이머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에 준수한 성능을 갖춘 입문용 게이밍 기기를 소개한다.

택타일 기계식 스위치, 안티 고스팅 기술 탑재한 합리적 가격의 입문용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413 TKL SE

   

지난 달 로지텍에서 출시한 G413 TKL SE는 게임 입문자를 위한 갓성비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다.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가격 대비 디자인과 내구성이 훌륭하다는 점이다.

이와 더불어 안정적인 성능 또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로지텍의 택타일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키캡을 눌렀을 때 미묘한 움직임에도 정확하고 빠른 피드백을 느낄 수 있어 FPS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다.

안티 고스팅 게이밍 기술로 서로 다른 6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도 버퍼 없이 신속하게 반응해 여러 개의 키를 한번에 눌러야 하는 게임 또한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미디어 재생 및 정지, 음소거, 볼륨 조절 등 12개의 기능 키를 활용해 게임 플레이 도중에도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QHD, 165Hz 주사율, 1ms 응답속도를 지닌 입문용 게이밍 모니터, 래안텍 EdgeArt QA3260K IPS

게임용 PC 주변기기에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면서, 그래픽카드와 같은 하드웨어 부품을 교체하며 기존의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도 하지만, 변화를 바로 체감하고 싶은 게이머들은 모니터를 바꾸어 생생한 화면을 느끼며 게임을 플레이한다.

입문용 게이밍 모니터로 래안텍의 EdgeArt QA3260K IPS와 함께 자연스러운 영상 전환과 높은 해상도를 선보이는 화면을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너베젤을 6mm로 최소화해 넓이 80cm에 달하는 꽉 찬 WQHD 화면을 과시한다. HDR 기술 또한 적용해 색상과 명암을 자세하게 표현해 뛰어난 몰입감을 기대하게 한다.

178°의 넓은 광시야각으로 어디에서 모니터를 바라보아도 일정한 화질을 유지한다.

슬림한 스타일과 후면부에 부착한 LED 백라이트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100 X 100mm 사이즈 베사홀 설계로 공간 활용도도 우수하다.

1ms의 응답속도, 165Hz의 초고속 주사율로 역동적인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에도 화면 끊김이 없고 부드러우며, 특히 FPS 장르 게임 실행 시 화면 중앙에 조준선을 표시할 수 있어 조준 정확도를 높일 수도 있다.

PIP/PBP기능을 지원해 화면 분할하여 사용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다른 작업도 할 수 있다. 눈부심 방지 패널,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적용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쉽게 누적되지 않는다.

지포스 RTX 3050, 8GB 램 탑재한 입문용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에이서 Nitro 5 AN515-57 3050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높은 줄 모르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조롭게 즐기기 위해 고성능 PC를 한 대 장만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메인보드, RAM, SSD, 키보드 등 번거롭게 따져볼 일 없이 게이밍 노트북 한 대로 해결하는 것이 더욱 경제적일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데스크톱에 맞먹는 성능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망설일 필요 없는 게이밍 노트북인 에이서의 Nitro 5 AN515-57 3050는 또 하나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인텔 11세대 헥사코어 CPU와 GeForce RTX 30 시리즈 GPU를 기반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에도 제격이다.

256GB에 달하는 SSD를 설치해 로딩이 빠르고 동시에 여러 작업이 가능하다. 왜곡이 없는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원본의 72%에 해당하는 색감을 표현해 생생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하단에 위치한 듀얼 쿨링팬은 에이서의 CoolBoost 쿨링 기술이 적용돼 고스펙을 요구하는 게임을 오랫동안 실행시켜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빠르게 열을 식힌다.

더불어 키보드에는 RGB 백라이트가 탑재돼 어디에서나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DTS X:Ultra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해 입체적이고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 또한 제공한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