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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약 70만 명 가입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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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4.02.07  17: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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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에 약 70만 명이 가입했다.

출시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2024년 1월에는 약 20만 명이 가입하며 자체 월별 최다 기록을 또 한 번 갱신했다.

이러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성과는 가입 보장 청구 전 영역에 걸친 사용자 친화적 혁신의 결과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보험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공급자의 관점에서 탈피해 소비자의 편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보험상품을 설계하고 판매했다. 그 결과 특별한 마케팅 없이 사용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해외여행보험 시장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먼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험 가입을 가능하게 만들어 디지털손해보험사로서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사용자들은 전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하게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가 쉽게 해외여행보험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가 38%로 가장 많았으며, 20대가 28%, 40대가 23%, 50대 이상이 11%로 뒤를 이었다.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가입 시 함께하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행 동반자의 정보를 외우지 않아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쉽게 연결하여 함께 가입할 수 있고, 2명이 모이면 5%, 3명 이상 모이면 10%까지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여행 동반자와 함께 가입하는 프로세스를 차별화하고 혜택까지 더한 결과, 평균적으로 한 번에 2명 이상의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장 영역에서도 서로 다른 여행 성향과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가입 절차를 구축했다. 필수 가입 담보가 정해져 있는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빼서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30대 남성 1인 기준 3일간의 일본 여행에서 식중독만이 걱정된다면, 해당 보장만 선택하고 30원짜리 보험을 만들 수도 있고, 상해나 아팠을 때, 휴대품 손해 등 다양한 보장을 모두 받고 싶다면 12,280원짜리 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다. 실제로 가입자 중 약 28%가 직접 설계한 보험 상품에 가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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