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리뷰 > 리뷰
PENTAX K-30 국내 정식 발매
테크노아  |  webmaster@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7.17  17:31: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펜탁스리코이미징 주식회사는 아웃도어 촬영에 적합한 방진·방적구조의 소형 경량 바디에 DSLR만이 가능한 본격적인 기능과 조작성을 갖춘 미들 클래스의 디지털 카메라 PENTAX K-30을 2012년 7월 20일 국내에서 정식으로 발매한다.

본 제품은 엔트리 클래스같은 수준의 소형 경량 바디에, 방진·방적구조와 시야율 약100%의 뷰파인더 등, 상위 기종과 동등한 기능을 고집하여, 초보자라도 고화질의 촬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모델이다.

또한 최고 초당 약 6매의 연속촬영과 1/6000초의 셔터스피드, 설정 변경을 순간에 행할 수 있는 더블 다이얼 등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탑재하는 것과 동시에 파지감을 향상시킨 그립과 기능성을 중시한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채용하여 아웃도어로의 쾌적한 촬영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컬러는 기본적인 블랙과,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하는 크리스탈 화이트와 크리스탈 블루 3가지로 발매된다.

PENTAX K-30 주요특징

1. 높은 해상도 노이즈억제가 뛰어난 고화질

촬상 소자는 23.7mm×15.7mm의 큰 면적을 가지는 최신의CMOS이미지 센서를 채용하여, 해상도와 계조 재현의 묘사가 뛰어난 약1628만화소의 고정밀 화상을 탑재하고 있다. 게다가 화상 처리 엔진에는 PRIME M을 탑재하여 1920×1080픽셀로 30fps(프레임/초)와 고화질의 풀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키는 것과 동시에, ISO100에서 ISO12800까지의 폭넓은 범위의 감도 설정을 할 수 있고, 확장감도 설정 시에는 ISO25600까지 가능하다.

2. 아웃도어 촬영에 최적인 스포티 한 바디

휴대가 편리한 소형 경량 바디에, 81개 실링의 방진·방적구조와, -10℃까지의 내한성능을 갖추어, 지금까지 날씨의 영향으로 휴대하는 것을 주저하던 등산이나 캠프 등, 각종 아웃도어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외관 디자인은 격렬한 아웃도어에서의 촬영을 고려하여, 엄선된 대형 그립부터, 세로 위치 촬영 시에 파지감을 높이는 부드러운 곡면의 러버를 채용하는 등, 디자인과 기능성의 양립을 추구하고 있다.

3. 시야율 약100%의 광학 뷰파인더

기존의 미들 클래스보다 소형 경량인 바디를 실현하면서, 시야가 넓고, 초점이나 구도의 확인이 쉬운 시야율 약100%, 배율 약0.92배(50mmF1.4·∞)의 프리즘 뷰파인더를 탑재하고 있다. 야외 등 밝은 장소에서도 시야를 넓히고, 정확한 프레이밍이 요구되는 풍경 촬영이나, 스포츠 등 셔터 찬스가 중요한 촬영에도 효과적이다. 또, 포커싱 스크린에는 메뉴얼 포커스시의 초점 조작이 쉬운 “내츄럴 브라이트 매트3”를 채용하는 것과 동시에, 부속의 “표준” 및 “분할”이나 “스케일”등 별도 판매의 스크린과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4. 신개발 AF모듈 SAFOX IXi +를 채용하여 AF성능을 한층 더 강화

새로운 회절 렌즈를 사용하여 렌즈마다 색수차를 최소한으로 감소하는 것과 동시에, 촬영 시 광원 정보도 가미하여, 고정밀의 AF를 가능하게 하는 최신의 AF센서 “SAFOX IXi +”를 채용하고 있다. 또한, 11의 측거점 중 중앙부 9점에 크로스 센서를 채용하여 어두운 장소에서의 초점 조작을 용이하게 하는 전용의 AF보조광을 탑재하고 있다. 게다가 임의로 선택한 측거점으로부터 피사체가 벗어나도, 주변 측거점의 거리정보를 참조 하여 AF추적을 계속 가능하게 하는 “셀렉트 에리어 확대”기능을 탑재하여 측거점 오토 시의 동체 검출 성능이나 망원 렌즈 장착시의 AF추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AF시스템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다.

5. 최고 약6매/초의 고속 연속 촬영

스포츠나 동물 촬영 등 움직임이 빠른 피사체를 연속해서 촬영하고 싶을 때에 편리한 최고 약6매/초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6. 촬영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최신의 라이브뷰 기능

최신의 CMOS 이미지 센서의 채용으로 60fps라는 매끄러운 라이브뷰를 실현하여 한층 더 MF로의 초점 조작을 용이하게 하는 포커스 어시스트 기능을 채용하고 있고 그리드 표시에는 황금 분할 등 3종류의 선택이 가능하다.

7. 간단 편리한 오토 픽쳐 모드 & 촬영 모드

인물, 풍경, 근접 촬영 등, 피사체나 촬영 모드에 맞추어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최적인 설정을 실행하는 “오토 픽쳐 모드”를 채용하고 있다. 셔터 속도, 조리개, 화이트 밸런스, 채도, 콘트라스트, 샤프니스의 강약 등의 설정을 카메라에게 맡김으로, 구도의 결정과 셔터 찬스에 집중하여 촬영할 수 있는 펜탁스의 독자적인 편리한 기능이다. 게다가 “야경 인물”이나“애완동물”, “역광 실루엣” 등, 초보자에게는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최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8. 다양한 응용 기능도 갖춘 독자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

필름카메라 시절부터 각종 펜탁스 교환 렌즈를 활용할 수 있고, 망원 렌즈 사용이나 strobeOFF촬영, 황혼시의 풍경 등, 손떨림이 일어나기 쉬운 촬영 조건에서도, 손떨림을 억제한 사진을 얻을 수 있는 당사의 독자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 “SR”을 탑재하고 있다. 이미지 센서부를 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SR 기구를 이용하는 것으로, 촬영자를 도와서 이미지 그대로의 구도로 촬영할 수 있는 자동 수평 보정이나 구도미조정, GPS유닛 O-GPS1와 조합하는 것으로 간이 천체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기능으로 갖추어져 있다.

9. 개성적인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화상 처리 기능

촬영자의 의도나 촬영 환경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이미지”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중후한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리버설 필름”모드나, 환상적이고 독특한 색조에 변화한 화상을 얻을 수 있는“크로스 프로세스” 등, 11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카메라 자체적으로 화상에 다양한 가공 처리를 가해, 다채로운 영상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필터” 기능도 갖추어져 있고, 피사체를 작은 모형으로 촬영하는 “미니어쳐” 등, 19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한 번 처리를 행한 화상을 계속해서 가공하는 것도 가능하여 보다 개성적인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다.

10. 2종류의 배터리에 대응

1회 충전으로 약480매 촬영이 가능한 리튬 이온 충전지와 별매의 건전지 홀더 D-BH109를 이용하여 AA건전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외출 시에 입수하기 쉽기 때문에 만일의 경우에도 안심할 수 있다.

11. 그 외

- 3.0형·약 92.1만 화소의 대형 액정 모니터

- 고정밀의 측광이 가능한 77분할 측광 소자를 채용

- CMOS이미지 센서 표면에 부착한 “DR(Dust Removal)”

- 촬영자의 의도에 적확하게 대응하는 독자적인 조작

- 명부, 암부 양쪽 모두를 보정할 수 있는 다이나믹 레인지 보정
 
- JPEG형식에서 촬영한 화상을 RAW데이터 형식으로 재 보존 가능

- 화상 파일 형식의 변환이 가능한RAW/Fx버튼

테크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