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뉴스 > 업계소식
당근마켓, 동네생활 오픈 2주년 성과 공개
이경석 기자  |  it@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9.30  19:22: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당근마켓은 동네 이웃들의 따뜻한 정과 이야기가 담겨 있는 동네생활 오픈 2주년을 맞아 그 간의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9월 1일부터 22년 8월 31일까지 2년 동안의 동네생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 4600만 건의 소통과 교류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자들의 누적 방문 횟수는 무려 3억 2천만번에 달해 대한민국 대표 하이퍼 로컬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2018년 당근마켓 앱 내 우리동네질문으로 출발한 동네생활은 당근마켓 이용자가 1천만명을 돌파한 2020년 9월 정식 오픈했다.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진짜 동네 정보와 진솔하고 꾸밈없는 사람 사는 이야기들을 담아내며 출시 2년만에 2300만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했다.

동네생활은 동네와 관련된 다양한 관심 주제들로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웃들끼리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나누고 일상을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나눈 주제는 동네질문과 일상 이야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용한 정보를 얻는 창구로 적극 활용됐으며, 소소한 행복과 추억 등을 공유하는 채널로도 주목 받았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비대면 진료 신청에 실패한 코로나 자가격리자에게 필요한 약을 구해주거나 배달이 안 되는 외진 지역에서 나홀로 격리 중인 이웃을 위해 간식을 사다주는 사례, 폭우가 쏟아졌을 때 실시간 날씨 상황을 공유해주고, 피해를 입은 이웃들끼리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게시글 등도 동네생활에서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디에서나 따뜻함을 선사해주는 당근마켓 동네생활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유용함은 이용자들의 꾸준한 유입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매일 방문한 이용자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2 배나 증가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