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아
> 기획&벤치 > 벤치마크
공간 줄이고 선 없앤 올인원 디자인 IT 제품 모여라!
장민영 기자  |  technoa@techno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2.27  10:50: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요즘 들어 공간을 줄이고 선을 없앤 일체형 디자인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제품 본체에 케이블을 내장하여 휴대시 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한 케이블 일체형 제품, 또는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디자인의 다기능 MP3 플레이어 워크맨, 플러그 일체형 아이폰 케이스 등 이 제품들은 모두 소비자의 휴대성과 편리성을 위해 태어난 제품이다.

일체형 디자인을 채용한 재주 많은 제품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케이블 일체형 외장하드 및 휴대용 충전기 - 새로텍 큐티 SD-29U3-6G 및 SB-5200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은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활용도까지 고려한 외장하드 큐티 SD-29U3-6G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본체에 케이블이 내장된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으로 휴대 시 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마찰로 인한 케이블 마모와 분실 위험성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큐티 SD-29U3-6G은 2.5인치 SATA3 6G HDD/SSD 전용 제품으로, 차세대 초고속 인터페이스인 SATA3 6G와 USB 3.0을 지원해 최상의 속도와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USB3.0의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전송방식인 UASP 기능을 지원해 윈도우 8/8.1과 애플 맥에 탑재된 USB3.0에서 한층 향상된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는 물론 OS까지 아예 통째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 백업할 수 있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를 기본 소프트웨어로 탑재해,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체 백업을 지원한다. 이에 PC에 고장이 발생해도 데이터와 OS까지 복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모던한 블랙 컬러에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아냈으며, 두께 13.9mm의 슬림한 디자인과 195g의 가벼운 무게감은 어느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한편, 새로텍은 케이블 일체형 휴대용 충전기 SB-5200도 선보이고 있다.

SB-5200은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깔끔한 외관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휴대가 쉬운 유선형 디자인을 채용했다. 또한,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인몰드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견고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 제품은 폭발 위험성을 사전 차단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며, 52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해 어떤 제품이든지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다.

고출력 2A를 지원해 어댑터 방식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고,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OUT포트를 내장한 점이 특징이다. PC나 일반전원으로 충전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디자인의 다기능 MP3 플레이어 워크맨  - 소니 일체형 워크맨
 
소니코리아는 헤드폰/이어폰 일체형 디자인으로 외부 활동에 적합한 다기능 MP3 플레이어 워크맨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외장 스피커 및 헤드폰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올인원 워크맨 NWZ-WH 시리즈이다.

NWZ-WH 시리즈는 헤드폰 일체형 디자인으로, 내장 메모리에 음악 파일을 저장하여 별도의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시버 없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워크맨이다.

헤드폰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 입력 단자를 탑재하였으며, 자체적인 스피커를 탑재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헤드폰 일체형 워크맨 NWZ-WH 시리즈는 고음질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목에 걸고 스피커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외장 스피커 모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올인원 워크맨이다.

또한 오디오 케이블을 스마트폰 등에 연결해 사용하면 일반 헤드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헤드폰 모드로 사용할 경우 별도 전원 공급 없이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외장 스피커 모드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플러그 일체형 아이폰 케이스 - 프롱의 포켓플러그

충전 케이블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 없는 플러그 일체형 케이스도 등장했다. 美 IT매체 유버기즈모는 프롱이라는 업체가 스마트폰 케이스에 플러그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콘센트에 바로 꽂아 충전할 수 있는 아이폰 전용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켓플러그라고 이름 붙여진 이 케이스에는 미국서 사용되는 110V 플러그가 내장돼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케이스 안으로 접어 놓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충전할 때 아이폰을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케이스 측면에 마이크로 USB포트가 있어 코드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포켓플러그의 겉모습은 외장 배터리 케이스와 흡사하다. 따라서 이 케이스를 장착하면 아이폰이 약간 두꺼워진다. 아이폰5의 경우 길이가 0.5인치 늘어나고 두께는 0.4인치 두꺼워진다. 그렇다고 외장 배터리 기능을 가지고 있진 않다.

프롱은 홈페이지 FAQ에서 "현재 버전의 포켓플러그는 AC충전기 기능을 하며 외장 충전 기능은 없다"고 설명하며 추후 외장 충전기능을 포함한 버전을 출시할 것을 암시했다. 이 케이스는 아이폰4/4S와 아이폰5용으로 출시되고 있다.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 오로라모바일 리큐엠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전문기업 오로라모바일은 케이블 일체형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리큐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보조배터리들은 배터리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케이블과 여러 가지 젠더를 별도로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리큐엠 QX260/QX520은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으로 기존 보조배터리들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또 기존 케이블 일체형 제품의 최대 단점은 그 케이블에 맞는 모바일 기기만을 충전할 수 있어 호환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리큐엠 시리즈는 일체형 케이블을 교체할 수 있어 아이폰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일체형 오디오 - LG전자 클래식
 
LG전자는 복고풍 아날로그 디자인에 스마트 오디오 기능을 갖춘 클래식 오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클래식 오디오는 음악소스기, 앰프, 스피커가 결합된 일체형 오디오로, CD, USB, 스마트폰 등 대부분의 디지털 음원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은 턴테이블을 연상시키는 투명 CD플레이어 도어와 은은한 조명 효과를 내는 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모던한 클래식 디자인을 자랑하며 디자인은 클래식이지만 디지털 기기 사용 편의성은 높였다. 우선 블루투스 지원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무선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도킹이 가능해 스마트폰을 꽂으면 충전을 하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USB단자 등을 통해 다양한 외부 디지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와트 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강도 소재인 아라미드 섬유를 적용한 진동판은 음질 왜곡과 잡음을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방탄복에 쓰이는 아라미드 섬유는 전문가용 음향기기에 주로 사용된다.

USB 다이렉트 레코딩 기능을 통해 외부 음원을 MP3로 변환해 USB에 저장도 가능하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e피플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e피플] 나이가 대수?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필기시험 100점 맞은 NCS교육생
나이가 들면 들수록 공부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더군다나 실업인 상태에서 공부하는 것이라면 부담이 더 클 수 밖에 없다.하지만 이를 비웃듯이 극복하고, 올해 2월 공조냉동기능사...
제호 : 테크노아  |  발행인 : 김필규  |  편집인 : 김필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규
서울지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가길 18, 7F | 제보 : it@technoa.co.kr
발행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6길 6 3F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00057
등록일자 : 2008년 1월 14일  |  대표전화 : 070-8755-6291  |  FAX : 02-6280-9562
Copyright © 1999-2017 테크노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echnoa@techno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