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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스마트 기기 사용자를 위한 ‘배터리 충전 솔루션’ 인기
평소 스마트폰의 다양한 앱을 활용하는 직장인 김영철 씨는 배터리 용량 부족 때문에 곤란을 겪은 일이 한 두 번이 아니다. 김 씨는 “얼마 전 스마트폰의 지도 앱을 활용하여 미팅 장소를 찾아가고 있었는데 배터리가 다 닳아 앱 사용은 물론 전화 통화도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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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AMD A-시리즈 APU, 듀얼 그래픽스 성능
이전 기사로 이미 AMD의 A시리즈 APU 중 A8, A6 두 제품의 기본적인 CPU와 GPU의 성능을 알아본 바 있지만 두 제품의 경우 기존과는 다른 중요한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AMD 듀얼 그래픽스(Dual Graphics) 기술이다.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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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듀얼 그래픽스 성능 / 결론
듀얼 그래픽스 기술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바이오스 상에서 A시리즈 APU 에 포함된 내장 GPU를 활성화 해야 하는데, 대부분 메인보드에서 별도의 그래픽카드 장착시 외부 그래픽카드가 우선 선택되며 내부 그래픽카드가 비활성화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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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CUDA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 MotionDSP vReavel
근래 들어 UCC(User Created Contents) 라는 단어가 각종 이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 라는 뜻의 이 UCC는 기본적으로는 글이나 사진 등 전문 콘텐츠 제작 업체가 아닌 일반 개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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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MotionDSP vReavel 프로그램 소개
MotionDSP에서 발표한 vReveal 은 작년 NVISION ‘08에서 소개된 동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으로, 앞서 말한 것처럼 저품질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CSI같은 범죄 수사 드라마, 또는 영화 등을 보면 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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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CUDA 적용시의 퍼포먼스 향상은?
동영상 이미지의 경우 스틸 사진과는 달리 초당 10~30장 가량의 화면을 처리하기에 데이테 압축율이 높고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미지 손상이 심한 편이다. 때문에 vReveal은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수정하는 것처럼 개개의 프레임을 독립된 이미지로 처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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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의 신무기, PhysX & 3D Vision
시대가 바뀌며 게임, 특히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의 판도도 크게 변하고 있다. 과거 3D 가속기능을 제공하는 그래픽카드란 개념이 존재하지 않던 시절, 그 당시의 PC게임은 2D 기반의 롤 플레잉이나 어드벤처 장르, 또는 횡스크롤이나 종스크롤 형태의 슈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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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GPGPU - CUDA에 대해 알아보다
최근 들어 GPGPU(General-Purpose GPU)란 단어가 언론의 조명을 받으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름처럼 그래픽, 그 중에서도 3D 그래픽 연산에 특화된 GPU(Graphics Processing Units)를 3D 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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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GPGPU 기능을 활용한 인코딩 - badaboom
먼저 이번 기사에서 다루어 볼 내용은 동영상 편집에서의 CUDA의 효용성이다. 최근 PMP등 동영상 재생에 특화된 기기 뿐 아니라 아이팟, 그리고 대형 LCD의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기기들이 동영상 재생을 중요한 기능 중 하나로 광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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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GPGPU 기능을 활용한 인코딩 - TMPGenc
Pegasys사의 인코딩 및 편집 프로그램인 TMPGenc은 이전부터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제품 중 하나로 이전부터 널리 알려져 왔기에 PC 사용경력이 오래된 유저들이라면 익숙한 사람이 많을 프로그램인데, TMPGenc 역시 4.0 버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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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결론
앞서 말했듯 CUDA는 GPU에 집적된 다수의 스트림 프로세서에 의한 병렬 연산 성능을 활용할 수 있는 GPGPU 기술의 하나이다. 이러한 특성은 기존 CPU에서 한계를 보였던 다양한 연산 작업을 보조해 보다 나은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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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 그래픽 플러스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그래픽 카드는 단순히 2D화면을 디스플레이에 출력하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부품일 뿐이었지만 1990년대 중반 3D를 적용한 게임들이 대거 등장하기 시작하면서부터 2D 및 3D를 동시에 구현하는 그래픽 카드의 출시가 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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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그래픽 플러스 - CUDA
▲ GTX280의 경우 240개의 코어 수를 가지고 있다. 엔비디아의 CUDA는 이미 지포스 8시리즈에서부터 지원되어 왔던 것으로, 최신 GTX280 그래픽 카드의 경우에는 쿼드 코어 CPU 보다 많은 코어 수와 빠른 연산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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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그래픽 플러스 - PhysX
엔비디아의 PhysX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물리연산 기능 및 가속을 위해 SDK를 제공하고, APEX나 NaturalMotion 등과 같은 요소들을 꾸준히 추가해 게임 내에서 PhysX 효과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 PhysX 물리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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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그래픽 플러스 - 3DStereo
예전 SBS가 처음 방송하던 시절, 자사의 마스코트인 빛돌이를 내세운 애니메이션이 한편 있었다. 바로 우주 2만리.. 잘 모르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그 당시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생들이라면 한번쯤 봤던 애니메이션이었을 것이다. ▲ 중간중간 입체 영상이 나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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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 PhysX 물리엔진 - 1
컴퓨터를 이루고 있는 각 부품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 AMD의 라데온 HD 4800 시리즈가 출시된 이 후 엔비디아는 그 동안 지켜왔던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물론 단일 그래픽카드의 성능으로는 GTX280이 HD 4870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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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 PhysX 물리엔진 - 2
이번 기사에서 살펴볼 두 제품은 모두 450W의 출력을 갖 물리엔진은 게임 내에서 현실과 같은 움직임과 변화 등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엔진이다. 쉽게 말해 물리엔진을 사용하지 않은 야구나 농구와 같은 게임에서는 정해진 동작과 정해진 패턴으로만 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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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 PhysX 물리엔진 - 3
엔비디아는 PhysX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시작하면서 얼마 엔비디아는 PhysX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시작하면서 얼마 전 지포스 파워팩을 공개해 2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었다. 엔비디아에서 공개한 이 파워팩은 지포스 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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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기사] 엔비디아 PhysX 물리엔진 - 4
엔비디아는 PhysX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시작하면서 얼마 다음은 엔비디아의 PhysX 가속 사용에 따른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3DMark Vantage를 비롯해 언리얼 토너먼트3, 그리고 파워팩에 포함되어 있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 성능 변화를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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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크] Inkjet Printer Benchmark
전원 공급장치의 시장은 해가 거듭될 수록 경쟁이 치열해 지 현재 프린터 시장은 단일 프린터 제품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복합기 제품이보다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복합기 제품의 경우 프린터와 비슷한 크기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스캐너 모듈을 내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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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피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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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한다.하지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이번 인물 인터뷰는 이런 걱정을 뒤로하고 20대의 패기로 꿈을 향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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